한국인의 월평균 숏폼 시청 시간은?

무려 OTT의 다섯 배.

엔터테인먼트
1,216 Hypes

한국인은 길이가 짧은 형태의 콘텐츠를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 8월 앱 비교분석 서비스 와이즈앱은 한국인의 이용 선호도를 기반으로 OTT, 숏폼 플랫폼의 사용 시간을 비교·분석했다. 이어 26일 이들은 한국인의 숏폼 플랫폼 사용 시간이 OTT 사용 시간에 비해 월등히 높다고 밝혔다.

와이즈앱 발표에 따르면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쿠팡플레이, 디즈니+, 왓챠 등 국내 OTT의 1인당 월 사용 시간을 합산해도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 등 숏폼의 약 다섯 배에도 못 미치는 사용 시간을 갖는다. 앞서 나열된 여섯 개의 대표 OTT 사용 시간은 1인당 월평균 9시간 14분에 그치지만, 세 개의 숏폼 앱은 월평균 46시간 29분에 달한다.

틱톡의 1인당 월평균 사용 시간은 21시간 25분이다. 이는 1인당 OTT 월평균 시청률 1위인 넷플릭스의 7시간 7분보다 약 세 배 더 많은 수치다. 동 기간 대비 틱톡의 사용자 수는 6백63만 명으로, 넷플릭스의 1천2백7만 명보다 두 배 적지만 월 사용 시간의 합계는 33억 분 더 높다.

와이즈앱이 발표한 전체 인사이트는 여기에서 확인 가능하다.

 

더 보기

이전 글

디즈니의 콘텐츠를 넷플릭스에서 즐길 수 있다?
엔터테인먼트

디즈니의 콘텐츠를 넷플릭스에서 즐길 수 있다?

디즈니 CEO의 생각은 어떨까?

사람들이 2023년 불법으로 많이 받아 본 드라마는?
엔터테인먼트

사람들이 2023년 불법으로 많이 받아 본 드라마는?

2위는 ‘만달로리안’.

넷플릭스에 이어 디즈니+도 계정 공유 단속한다
엔터테인먼트

넷플릭스에 이어 디즈니+도 계정 공유 단속한다

위반 시 서비스 종료?


디즈니+, 와일드한 매력의 ‘최악의 악’ 화보 공개
엔터테인먼트 

디즈니+, 와일드한 매력의 ‘최악의 악’ 화보 공개

Presented by The Walt Disney Korea
지창욱, 위하준, 임세미의 와일드한 케미스트리.

틴더, 약 67만 원의 프리미엄 월 구독제 ‘틴더 셀렉트’ 출시
테크

틴더, 약 67만 원의 프리미엄 월 구독제 ‘틴더 셀렉트’ 출시

외롭다면 필독.

셀린 2023 겨울 남성 컬렉션 ‘파리 신드롬’
패션

셀린 2023 겨울 남성 컬렉션 ‘파리 신드롬’

에디 슬리먼이 직접 촬영했다.

추석 연휴에 온 가족이 함께 보기 좋은 넷플릭스 추천작 7
엔터테인먼트 

추석 연휴에 온 가족이 함께 보기 좋은 넷플릭스 추천작 7

영화부터 드라마, 애니메이션, 예능, 다큐멘터리까지.

인세인개러지 x 파브리케 언 레크레 캡슐 컬렉션 공개
패션

인세인개러지 x 파브리케 언 레크레 캡슐 컬렉션 공개

바이크와 포커 문화에서 영감을 얻었다.

‘리그 오브 레전드’ x 지샥 GA-110 & GM-B2100 출시 정보
패션

‘리그 오브 레전드’ x 지샥 GA-110 & GM-B2100 출시 정보

징크스와 필트오버를 테마로 제작했다.


미스치프 2024 FW 캠페인 공개
패션

미스치프 2024 FW 캠페인 공개

컬렉션 제목은 ‘미스치프’.

2024년 갑진년을 기념하는 에어 조던 1 ‘용의 해’ 첫 실루엣 공개
신발

2024년 갑진년을 기념하는 에어 조던 1 ‘용의 해’ 첫 실루엣 공개

용띠들 주목.

2024 SS 밀라노 패션위크 참가자의 발에서 살펴보는 지금의 신발 트렌드
신발

2024 SS 밀라노 패션위크 참가자의 발에서 살펴보는 지금의 신발 트렌드

독특한 솔의 아이템이 많다.

장항준 감독 신작, ‘오픈 더 도어’ 공식 예고편 공개
엔터테인먼트

장항준 감독 신작, ‘오픈 더 도어’ 공식 예고편 공개

미국에서 일어난 실제 교민 살인 사건을 모티브로 했다.

앰부시 x 나이키 에어 모어 업템포 로우 ‘라일락 앤 애플 그린’ 국내 출시 정보
신발

앰부시 x 나이키 에어 모어 업템포 로우 ‘라일락 앤 애플 그린’ 국내 출시 정보

컬러의 강렬한 대비.

More ▾
 
뉴스레터를 구독해 최신 뉴스를 놓치지 마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