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는 가구’는 무엇일까?

힌트: 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쓰는 곳.

디자인
6,619 Hypes

가구 전문 앱 오늘의집이 최근 5년간 가구 판매 데이터를 토대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는 가구’를 선정했다.

오늘의집에 따르면 한국인은 침실에 가장 많은 공을 들였다. 침대, 매트리스, 화장대와 콘솔 등 침실 관련 가구 판매액은 전체 가구 카테고리 중 4분의 1을 차지했다. 이중 침대는 전체 가구 세부 품목 판매액 순위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한국인이 가장 많이 구매하는 가구로 기록됐다. 거실은 침실 다음으로 많은 금액을 쓰는 공간이었으며 주방, 학생·아이방, 옷방이 뒤를 이었다.

지난 5년간의 오늘의집 가구 카테고리 판매순위 상위 5위는 침대, 수납가구, 소파, 주방가구, 오피스/서재가구로 집계됐다. 다섯 품목은 지난 5년간 매번 순위가 동일했다. 이에 관해 오늘의집은 “한국인이 이사를 하거나 새롭게 집안을 꾸밀 때 꼭 구매하는 가구로 볼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5년 사이 가장 눈에 띄는 변화를 보인 카테고리는 유아동가구로, 판매 비중이 2019년 0.3%에서 2023년 2%까지 상승했다.

더 보기

이전 글

2023년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앱은?
테크

2023년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앱은?

2위는 유튜브.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일본 여행지는?
여행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일본 여행지는?

도쿄, 오사카가 아니다.

2023년 가장 많이 팔린 게임은?
게임

2023년 가장 많이 팔린 게임은?

무려 2천2백만 장.


부자들이 가장 많이 이탈한 국가는?
여행

부자들이 가장 많이 이탈한 국가는?

한국은 7위.

빠르고 역동적인 주행을 위한, 호카 레이싱 슈즈 ‘씨엘로 X1’ 출시
신발 

빠르고 역동적인 주행을 위한, 호카 레이싱 슈즈 ‘씨엘로 X1’ 출시

Presented by HOKA
최고의 스피드를 향해.

#Streetsnaps: DPR 아틱
음악 

#Streetsnaps: DPR 아틱

“‘KINEMA’가 영화 같은 여운을 주는 음반이 되길 바라요.”

디자이너 클레어 웨이트 켈러와 함께 제작한 ‘유니클로 C’ 봄 컬렉션 공개
패션

디자이너 클레어 웨이트 켈러와 함께 제작한 ‘유니클로 C’ 봄 컬렉션 공개

움직임의 아름다움을 극대화했다.

한국 브랜드 유스의 2024 SS 컬렉션 공개
패션

한국 브랜드 유스의 2024 SS 컬렉션 공개

생명의 아름다움에 초점을 맞췄다.

숙취 없이 취하기만 하는 술이 출시됐다
음식

숙취 없이 취하기만 하는 술이 출시됐다

알딸딸한 정도까지 갈 수 있다.


치토스와 푸마의 협업 스쿳 제로가 출시된다
신발

치토스와 푸마의 협업 스쿳 제로가 출시된다

“치토스, 넌 내 꺼야!”

전 세계에서 가장 수요가 높은 TV 프로그램은?
엔터테인먼트

전 세계에서 가장 수요가 높은 TV 프로그램은?

영화 1위는 발리우드 작품이 선정됐다.

국내 단 한 대, 뱅앤올룹슨 아틀리에 에디션: 골드 컬렉션이 출시된다
음악

국내 단 한 대, 뱅앤올룹슨 아틀리에 에디션: 골드 컬렉션이 출시된다

가격 1억4천9백만 원.

넷플릭스가 2024년 공개하는 한국 작품 목록 발표
엔터테인먼트

넷플릭스가 2024년 공개하는 한국 작품 목록 발표

유명 작품의 속편부터 새로운 시리즈까지.

뮈글러 2024 프리폴 컬렉션 공개
패션

뮈글러 2024 프리폴 컬렉션 공개

남성복과 여성복의 대비가 두드러진다.

More ▾
 
뉴스레터를 구독해 최신 뉴스를 놓치지 마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