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스포츠 아이콘들의 이야기에 빛을 더하는 리차드 밀의 RM 07-04 오토매틱 스포츠
여성 스포츠 아이콘들의 이야기에 빛을 더하는 리차드 밀의 RM 07-04 오토매틱 스포츠
여성 스포츠 아이콘들의 이야기에 빛을 더하는 리차드 밀의 RM 07-04 오토매틱 스포츠
경량화한 설계와 역동적인 무브먼트의 집합체.

리차드 밀 여성 라인업에 RM 07-04 오토매틱 스포츠 모델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뛰어난 성능과 편안함 착용감, 그리고 장인 정신이 만난 새로운 타임 피스 RM 07-04 모델은 브랜드 역사상 처음으로 여성 스포츠 선수들에게 헌정하는 특별한 컬렉션이다.   RM 07-04 오토매틱 스포츠 모델은 유니크한 색채감을 자랑하는 6가지 베리에이션으로 선보인다. 리차드 밀 고유의 토노 형태를 유지하면서도 돌기 형태의 케이스 곡선은 타임 피스에 입체감을 부여한다. CRMA8 캘리버를 탑재한 RM 07-04 타임 피스는 스켈레톤 구조의 인하우스 오토매틱 와인딩 무브먼트이며 시, 분 및 기능 셀렉터를 갖춘 여성 스포츠 모델이다. RM 07-04 모델의 가장 특징적인 요소는 쿼츠 TPT® 와 카본 TPT® 로 제작한 케이스 소재이다. 두 가지 첨단 소재는 고도의 내구성을 자랑하며 타임 피스를 최적화된 상태로 보호한다. 특히, 탁월한 경량성을 가진 소재로써 벨크로® 스트랩까지 포함해도 총 중량이 36그램밖에 되지 않아 최고의 편안함을 선사한다.

리차드 밀의 크리에이티브 개발 디렉터 세실 게나(Cécile Guenat)는 이렇게 말한다. “기존 여성 모델에서는 볼 수 없었던 과감한 스켈레톤 구조의 무브먼트 디자인을 택했습니다. 리차드 밀만의 독보적인 무브먼트 설계 구조를 볼 수 있도록 하여 여성 스포츠 헌정 모델에 더욱 역동적인 느낌을 부여하고자 했습니다.” 이렇게 세실 게나와 그녀의 팀은 강한 내구성을 자랑하면서도 컴팩트한 디자인이 더해진 새로운 미학의 여성 타임 피스를 구현하고자 하는 목표로 디자인 설계에 많은 시간을 쏟았다.   RM 07-04 오토매틱 스포츠 모델은 여성 스포츠 워치의 기능적인 요소들을 넘어 시장에 새로운 표준을 제시한다. 리차드 밀은 레이싱, 육상, 동계 스포츠 분야에서 거침없는 행보로 각자 자신의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6명의 여성 스포츠 파트너들과 함께 이 모델을 런칭하기 위해 오랜 시간 준비했다. 선수들 각각의 이야기를 담은 6가지 베리에이션의 RM 07-04 타임 피스를 눈 여겨 보자.

레이싱 드라이버 오로라 스트라우스(Aurora Straus)는 순간의 강한 심장 박동처럼 강인한 의지를 지닌 스포츠 선수이다. 그녀는 이렇게 말했다. “레이싱은 심리적인 스포츠라 생각합니다. 선수들 간의 속도 차이는 정말 미미하기 때문이죠. 경쟁에서 이길 수 있다는 확신과 강한 자신감이 승리를 거머쥘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무기입니다.” 레이싱 경기의 출발 신호를 상징하듯 그린 색의 스트랩의 워치를 착용한 그녀는 타임 피스의 무브먼트가 자아내는 움직임이 마치 레이싱 트랙 위에서 느껴지는 짜릿한 긴장감과 비슷하다고 표현한다. 프랑스의 모터 스포츠 기자이자 스트라우스의 동료 드라이버인 마고 라피(Margot Laffite) 역시 이렇게 표현했다. “경기를 앞두고 육체적, 정신적 모두 건강한 상태로 준비를 마쳐야 합니다.” 레이싱 경기는 수많은 변수들과 다양한 요소들에 의해 선수들의 경기 페이스가 좌우되며 결과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타임 피스를 구성하는 톱니바퀴처럼 모든 상황이 조화롭게 맞물리며 선수의 강한 집중력과 열정이 더해졌을 때 바로 우승에 청신호가 켜지는 시점인 것이다.

플로리다에서 활동하는 골프 선수 넬리 코다(Nelly Korda)는 끊임없는 연습을 통해 골프 기술을 더욱 발전시키는데 매진하고 있다. 그녀는 이렇게 말한다. “매주 그린에 서서 첫 번째 공을 티 위에 올리며 굳게 결심합니다. 치열하게 경쟁에서 살아남아 꼭 우승해서 변화를 만들어 내겠다고 말이죠.” 코다는 RM 07-04 오토매틱 스포츠 모델의 기술력과 자신의 경기 스타일에 유사한 부분이 많다고 느낀다. 리차드 밀 타임 피스 특유의 정밀함과 세밀한 디테일은 그녀 자신이 지금까지 걸어온 골프 선수로서의 여정을 설명하는 단어이기도 하다. “RM 07-04는 착용 감이 정말 편안해서 이제는 제 몸의 일부처럼 느껴져요. 경기 중에 착용하는데도 전혀 무리가 없죠. 골프는 특히 세세한 부분까지 정교하게 접근해야 하는 경기이거든요. 리차드 밀의 타임 피스를 보고 있으면 섬세한 디테일과 정밀함에 매번 놀라곤 해요. 이 모든 것을 구현하기 위해 쏟아 붓는 노력까지 그 모든 요소가 정확하게 맞아 떨어지는 거죠.”   체코 출신의 스노우 보드 및 스키 선수, 에스터 레데츠카(Ester Ledecká)는 경기 후의 휴식과 회복의 시간 또한 훈련의 과정 중 꼭 필요한 시간임을 강조하며 이렇게 말했다. “스키나 스노우 보드를 타기 위해 산 정상 위에 있을 때 마치 집에 온 것처럼 가장 편안함을 느껴요. 저에게는 눈과 언덕이 있는 모든 곳이 고향인 셈이죠. 가장 나 다운 모습으로 있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해요. 그래서 전 산 정상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곤 합니다.” 그녀는 엄청난 속도와 중력에 저항하며 극도의 긴장감이 넘치는 상황을 자신만의 훈련 기술과 강한 체력으로 돌파한다. 그 순간 그녀의 손목 위에서 함께하는 파트너가 바로 RM 07-04 오토매틱 모델이다.

벨기에 출신의 헵타슬론 선수인 나피 티암(Nafi Thiam)은 가장 다양한 종목을 섭렵한 주인공 중 한 명이다. 헵타슬론은 7가지의 서로 다른 종목들로 구성된 경기로 어떤 상황에서도 영민하고 유연하게 움직이는 능력이 더욱 필요하다. 그녀는 이렇게 말했다. “저의 무한한 열정이 바로 제 원동력이에요. 매일 아침, 마음을 다잡고 훈련하며 생각해요. 내 역량으로 도달할 수 있는 최고점에 서 있는 선수가 되자고 말이죠.”   마지막 주인공인 우크라이나의 높이뛰기 선수, 율리야 레브첸코(Yuliya Levchenko)는 마치 중력을 거스르는 듯한 힘찬 에너지를 가진 선수이다. 리차드 밀 컬렉션의 최경량 워치 중 하나인 RM 07-04 오토매틱 스포츠 모델을 손목에 찬 그녀는 타임 피스의 정수를 여실이 보여주듯 하늘 높이 뛰어오르며 이렇게 말한다. “높이뛰기는 제 자신을 표현하는 방법이자 저만의 예술이기도 합니다.” 리차드 밀이 추구하는 시계 제작 철학처럼 그녀는 자신의 분야에서 끝없이 스스로를 단련할 때 비로소 최고의 기량을 낼 수 있다고 믿는다. 그녀의 ‘예술’이 전세계 팬들에게 찬사를 받는 이유이다.

이 여섯 명의 여성 선수들은 모두 각자의 스포츠 분야에서 강인한 열정과 인내심, 그리고 끊임없는 훈련의 과정을 거치며 엄청난 끈기로 똘똘 뭉친 선수들이라는 공통점이 있다. 지금도 그녀들은 다양한 재능과 능력을 발휘하며 성공을 향한 노력에 매진하고 있다. 이러한 선수들의 스토리와 에너지가 담긴 RM 07-04 모델은 전세계 여성들에게 깊은 영감과 은은한 울림을 전달하는 타임 피스가 될 것으로 보인다.   위 리차드 밀 캠페인을 통해 각 선수의 이야기를 알아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리차드 밀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Tags
Share
 
뉴스레터를 구독해 최신 뉴스를 놓치지 마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