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폴드 5G 출시 2019
갤럭시 폴드 5G 출시 2019 갤럭시 폴드 5G 출시 2019
갤럭시 폴드 5G 출시 2019 갤럭시 폴드 5G 출시 2019 갤럭시 폴드 5G 출시 2019
갤럭시 폴드 5G 출시 2019

갤럭시 폴드 5G, 
새로운 세상을 창조하다.

갤럭시 폴드 5G 출시 2019
갤럭시 폴드 5G 출시 2019 갤럭시 폴드 5G 출시 2019 갤럭시 폴드 5G 출시 2019

종이의 발명으로 기록이 생겼고, 그로 인해 동서양 문명이 교류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사진이 보편화 되면서 그림이 사라졌고, 휴대폰은 무선 호출기의 종말을 불러왔다. 미디어 이론가, 마샬 맥루한(Marshall McLuhan)은 1962년 발간한 그의 저서 «미디어의 이해»에서 ‘인간은 기술 발달에 따라 행위 능력이 확장된다’고 주장하며, 이와 같은 상황을 ‘인간의 확장’이라 정의했다. 예를 들면, 인터넷, 스마트폰, 드론 등과 같이 당대 큰 파장을 일으킨 것으로 인하여 우리의 삶이 ‘어떻게 변했는가’에 대한 이야기다.

삼성의 폴더블 폰이 단순히 접었다 펴는 방식으로 큰 화면만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다. 앱 생태계와 소프트웨어, 나아가 우리의 라이프스타일까지 바꾼다. 그것은 결국 스마트폰이 등장하며 우리의 생활양식을 완전히 바꾼 것처럼, 폴더블 폰 또한 우리의 삶을 크게 변화시킬 것이다.

접었다 펼 수 있는 혁신적인 디스플레이부터 아무도 가져본 적 없는 프리미엄 폴더블 디자인, 3가지 앱을 동시에 즐기는 혁신성, 어떤 상황에서도 촬영 가능한 여섯 개의 카메라 그리고 폴드 사용자만을 위한 토털 케어 서비스까지. 이제 삼성은 ‘변혁의 시대’를 일으킬 준비를 마쳤다.

이제 삼성은
‘변혁의 시대’를
일으킬 준비를 마쳤다.
갤럭시 폴드 5G 출시 2019

단순한 움직임에서 비롯된 새로운 세상

갤럭시 폴드 5G 출시 2019
갤럭시 폴드 5G 출시 2019 갤럭시 폴드 5G 출시 2019

단순한 움직임에서 비롯된

새로운 세상

단순한 움직임에서 비롯된 새로운 세상

‘갤럭시 폴드 5G’는 그간 우리에게 인식되었던 스마트폰의 의의를 다시 회고하게 했다. 편리하게 주머니에서 꺼내 쓸 수 있어야 하는 ‘내 손안의 인터넷 세상’은 점점 크기만 커지고, 변함없는 주머니 크기는 그러한 세상을 담기에 벅찼다.

삼성은 해결책으로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를 내세웠다.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는 디스플레이를 접는다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실현시키기 위해 디스플레이의 소재와 구조를 모두 바꿨다. 또한 가장 직관적인 동작인 ‘접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복합 폴리머 소재를 개발했고, 갤럭시 S9 대비 5.9mm 의 좁은 전폭을 완성했다. 이는 혁신적인 갤럭시 폴드 5G의 탄생을 가능하게 한 핵심 기술이다.

삼성은 사용자의 메커니즘에서 발견할 수 있었던 디스플레이 크기에 관한 허점을 혁신적으로 보완했고, 와이드 스크린을 통해 압도적인 경험을 선사하는 결과를 도출했다. 접었다 펴는 단순한 움직임은 우리에게 상상 이상의 새로운 세상을 안겨줬다.

만물을 품은 듯한 디자인

갤럭시 폴드 5G 출시 2019

스페이스 실버, 코스모스 블랙. 바디는 빛의 입사각에 따라 빛깔이 달라지는 효과를 더해 대담한 컬러웨이를 연출한다. 접히는 힌지 부분에는 빛을 반사하는 메탈 소재를 채택했다. 접는 행위가 사용자의 감각적인 선택이 더욱 돋보일 수 있는 장치로 작용한다.

하늘이 열리는 모습처럼 천지창조의 우주 만물을 품은 듯한 컬러웨이와 그간 스마트폰 시장을 주도하고 있던 바 형태의 디자인에서 벗어난 폴더블 디자인. 이는 갤럭시 폴드 5G가 2019년, 인류의 발전에 기인한 모습을 가시적으로 드러내고 있다.

온 세상을 담을 6개의 카메라

갤럭시 폴드 5G에는 카메라가 후면 3개, 전면 2개, 커버 1개 모두 6개의 카메라가 탑재됐다. 접었을 때 커버 1,000만 화소 셀피 카메라(F2.2), 펼쳤을 때 전면 800만 화소 심도 카메라(F1.9)와 1,000만 화소 셀피 카메라(F2.2) 등이 있다.

커버 디스플레이에 장착된 카메라는 1,000만 화소의 전면 사진을 찍을 수 있다. 갤럭시 폴드를 펴면 전면 듀얼 카메라가 나타나, 1,000만 화소 셀피 사진에 800만 화소 카메라의 심도 정보를 더한 포트레이트 사진을 도와준다.

후면 트리플 카메라 모듈로는 1,6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F2.2), 1,200만 화소의 망원 카메라(F2.4), 1,200만 화소의 듀얼 픽셀 광각 카메라(F1.5/2.4)가 있다.

이처럼 콤팩트 디지털카메라와 견줄 정도의 카메라 기술을 갖고 있지만, 스마트폰이라서 가능한 GIF, AR 이모지, 슈퍼 스테디 액션캠 등의 기능도 동반한다. 우리는 앞으로 갤럭시 폴드 5G를 통하여 터치 한 번으로 6개의 카메라를 통해 어떤 상황에서도 최고의 순간을 사진이나 영상으로 간직할 수 있으며, 시대에 걸맞은 흥미로운 기능들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갤럭시 폴드 5G 출시 2019
갤럭시 폴드 5G 출시 2019

애플리케이션의 변화가 가져올 인류의 발전

갤럭시 폴드 5G 출시 2019 갤럭시 폴드 5G 출시 2019 갤럭시 폴드 5G 출시 2019 갤럭시 폴드 5G 출시 2019

애플리케이션의 변화가 가져올 인류의 발전

스마트폰 디스플레이의 조건 역시, 갤럭시 폴드 5G의 출시와 함께 도약의 시기를 맞이할 것이다. 삼성은 새롭게 적용된 ONE UI와 함께 최대 3 분할 화면으로, 동시에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스트리밍 서비스를 재생하고 인터넷 뉴스를 보며, 친구와 채팅까지 하는 상황이 하나의 디스플레이 안에서 펼쳐지는 마법 같은 순간이 연속된다.

위에서 언급한 접었다 펴도 그대로 유지되는 앱 연속성은 화면 크기 변화 시 해상도와 정보 밀도 등이 개발된 애플리케이션을 필요로 한다. 실제로, VSCO, 마이크로소프트, 페이스북,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삼성 및 구글 앱 등이 이미 갤럭시 폴드에 최적화되도록 개선한 사례가 있다.

10억 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인스타그램과 같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포함하여 넷플릭스 등의 스트리밍 서비스 등. 실생활과 가까운 애플리케이션들도 갤럭시 폴드 5G UX(사용자 경험)에 맞춘 개발 대열에 이름을 올린다면, 이로 인하여 우리는 폴더블 폰의 디스플레이로 인하여 완전히 달라진 애플리케이션 활용 방식과 그간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UX를 체감할 수 있다.

힌지의 발견과 동시에 일어난 혁신

힌지의 발견과 동시에 일어난 혁신

갤럭시 폴드 5G를 펼쳤을 땐, 태블릿 PC와 비슷한 크기의 7.3 형(185.1mm) 스마트폰이 탄생한다. 크기 하나만으로 그동안 경험할 수 없었던 압도적인 몰입감을 주며 대화면에 최적화된 UX를 주입했다.

삼성은 ‘왜 갤럭시 폴드 5G가 혁신인가’에 대한 또 하나의 이유를 만들었다. 탑재된 OLED가 유해 블루라이트를 획기적으로 줄인 ‘아이 컴포트(Eye Comfort)’ 인증을 받았기 때문이다. 이 인증은 기술 평가 기관인 독일 ‘TUV 라인란트’에서 받았다. 색 표준을 100% 지키며, 유해 블루라이트 비중을 7%까지 업계 최저 수준으로 낮췄다. 현대인의 모바일 사용량이 많아지는 현상을 고려해 기술 혁신을 실현한 것이다.

인 폴딩 방식의 갤럭시 폴드 5G를 안으로 접으면, 펼쳤을 때 보이지 않던 힌지와 함께 4.6형(116.2mm)의 작은 화면이 등장한다. 주머니에 바로 넣을 수 있는 크기로 줄어든 스마트 폰은 한 손에 들어오는 크기로 변해 전화를 받거나 메시지를 확인하는 간단한 업무에 안성맞춤이다.

삼성은 커버 화면에서 구동하던 애플리케이션을 펼칠 때 화면에서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앱 연속성’에도 힘을 가했다. 실사용자들의 리뷰에 따르면, 접었다 펴는 순간, 순식간에 앱이 연결된다. 지연 시간이 체감 안될 만큼 신속하고 원활하다. 순간의 움직임으로 인한 앱 연속성은 하나의 기기임에도 마치 두 개의 기기를 사용하고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지금까지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PC를 각각 소지했다면, 이제는 모든 조건을 충족시킨 갤럭시 폴드 5G 하나로 충분한 때다.

갤럭시 폴드 5G 출시 2019

모바일 게임 환경의 정점,
더 가깝고 생생하게.

갤럭시 폴드 5G 출시 2019
갤럭시 폴드 5G 출시 2019 갤럭시 폴드 5G 출시 2019 갤럭시 폴드 5G 출시 2019

모바일 게임 환경의 정점, 더 가깝고 생생하게.

게임 시장의 반응도 뜨겁다. 고성능과 분할이 가능한 넓은 화면을 지닌 갤럭시 폴드 5G를 본 게임 개발자들은 모바일 게임의 다양성에 상상력을 발휘했다. 이를테면, 액션 RPG 게임 같은 경우 자유로운 시점과 화려한 액션의 디테일을 자세히 보여줄 수 있다. 이 같은 환경 변화에 대하여 발 빠르게 대응한 게임 회사, 넥슨은 갤럭시 폴드 5G에서 ‘Traha’를 최적화하기 위해 연구 중이라고 밝혔다.

모바일 게임 환경은 사양이 높은 스마트폰이 출시되며, 이미 최고조를 달리고 있다. 하지만 처음 세상에 모습을 드러낸 5G 인터넷과 폴더블 폰 ‘갤럭시 폴드 5G’와 접목한다면, PC 못지않은 그래픽 디테일과 기술을 더해 최초의 결과물을 만들어낼 것이다.

강력한 창조자가 된 갤럭시 폴드 5G

강력한 창조자가 된 갤럭시 폴드 5G

갤럭시 폴드 5G는 퀄컴 스냅드래곤 855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7 나노(nm) 64비트(bit) 옥타코어 AP에 12GB 램(RAM) 및 512GB 저장 용량을 갖췄다. 고사양의 차세대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와 일반 PC처럼 강력한 프로세서다. 이는 여러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부드럽게 사용할 수 있는 에너지의 원천으로 작용한다.

배터리 용량은 4,235mAh로 장시간 사용해도 거뜬하다. 또한 무선 배터리 공유를 통해 다른 갤럭시 웨어러블 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최고의 강점을 가졌다. 폈을 때 프레임 스크린 기준으로 6.9㎜의 두께에 비해 엄청난 사양이다.

QXGA+ 다이내믹 아몰레드(7.3형)와 HD+ 슈퍼 아몰레드(4.6형) 디스플레이는 더욱 선명한 화면을 통하여 생생한 간접경험을 가능하게 했다. 스테레오 스피커는 하만 카돈의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AKG’의 음향 기술을 적용했으며, 이는 갤럭시 폴드 5G의 구성품 중 하나인 갤럭시 버즈에도 적용된다.

갤럭시 폴드 5G 출시 2019
갤럭시 폴드 5G 출시 2019 갤럭시 폴드 5G 출시 2019
갤럭시 폴드 5G 출시 2019
갤럭시 폴드 5G 출시 2019 갤럭시 폴드 5G 출시 2019 갤럭시 폴드 5G 출시 2019

우리는 이제, 갤럭시 폴드 5G가 미래를 창조하는 여정에 동승했다.
탑재된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접었다 펼치는 행위가 단순한 기술이 아닌,
펼침으로써 스마트폰 사용에 새로운 패러다임,
즉, 창대한 혁신의 세상이 개시될 것이다.

*본 콘텐츠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해 연출된 이미지입니다. 실제 제품은 차이가 있을 수 있고, 출시되는 제품의 세부사양은 국가별, 지역별, 모델별, 통신사별 다를 수 있습니다.


Tags
Share
 
뉴스레터를 구독해 최신 뉴스를 놓치지 마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