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톱 게임 스트리머 '닌자' 트위치에서 믹서로 플랫폼 옮겼더니?

시청자가 두 배로 늘었다.

엔터테인먼트
12,529 Hypes

업데이트: 트위치에서 믹서로 플랫폼 이적을 선언한 스트리머 ‘닌자(Ninja)’의 첫 데뷔 방송이 성공적인 수치를 기록한 것으로 전해졌다. 믹서에서 진행된 ‘닌자’의 첫 <포트나이트> 방송의 평균 시청자 수는 약 5만7천 명으로 이는 트위치에서 기록한 4만 명 평균시청자 수를 약 30% 웃돈다. 또한 그가 <포트나이트> 월드컵 챔피언인 ‘부가(Bugha)’와 진행한 방송에서는 한때 치성자가 약 9만5천8백77 명까지 치솟기도 했다. 스트리밍 플랫폼의 지각변동이 일어나고 있다.

8월 2일: 매달 스트리밍으로 약 35만 달러(한화 약 4억2천만 원)를 벌어들이는 세계 최고의 게임 스트리머 ‘닌자’가 트위치를 떠나 믹서(MIXER)로 플랫폼을 옮긴다. 믹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마이크로소프트는 2016년 빔이라는 회사를 인수해 지금의 믹서를 만들었다.

‘닌자’의 플랫폼 이동 발표와 함께 믹서는 해당 소식을 전하는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그가 1인 다역을 연기하는 가상 기자회견 영상 속, 플랫폼을 옮기게 된 소감에 대해 ‘닌자’는 “애초에 내가 왜 게임 스트리밍에 빠져들게 되었는지, 다시금 깨닫게 됐다”라고 밝혔다. 닌자는 또한 “믹서는 그저, 다른 또 하나의 플랫폼일 뿐”이라고 플랫폼 이적의 이유에 대해 말했다.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스트리머의 플랫폼 이적은 게임 스트리밍 채널 시장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까? 아직 한국에 잘 알려지지 않은 믹서는 최근, 짧은 딜레이를 내세우며 시장을 확장하는 중이다. 스트림랩스의 조사에 따르면, 믹서는 2019년 2분기 약 1,200만 시간의 스트리밍이 진행됐으며, 시청자 수는 현재 5만5천 명으로 1분기 대비 약 30% 가량 늘어났다. ‘닌자’의 영입으로 믹서는 더 큰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더 보기

이전 글

엑스박스, 게임 개발자들을 위한 ‘AI 디자인 조수’ 개발 중이다
테크

엑스박스, 게임 개발자들을 위한 ‘AI 디자인 조수’ 개발 중이다

스토리와 퀘스트를 짜는데 도움을 줄 예정.

트위치 코리아가 운영을 공식 종료한다
게임

트위치 코리아가 운영을 공식 종료한다

이유는 운영 비용.

트위치, 성적 콘텐츠 규제 방침 완화한다
게임

트위치, 성적 콘텐츠 규제 방침 완화한다

스트리머 본인부터 그들의 콘텐츠까지 범주에 포함됐다.


마동석 주연 ‘황야’, 넷플릭스 글로벌 톱 10 비영어 영화 1위 등극
엔터테인먼트

마동석 주연 ‘황야’, 넷플릭스 글로벌 톱 10 비영어 영화 1위 등극

엇갈리는 평가에도 불구하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이름을 새롭게 바꿀 예정이다?
테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이름을 새롭게 바꿀 예정이다?

어젯밤 접속 장애의 원인이 바로 이것?

미 대사 "에이셉 라키의 석방 지연은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것"
음악

미 대사 "에이셉 라키의 석방 지연은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것"

“검찰은 사법권에서 독립된다” 스웨덴 검찰총장 회신.

버질 아블로 x 푸츄라 래버러토리 '피겨스 오브 스피치' 기념 한정판 아이템
패션

버질 아블로 x 푸츄라 래버러토리 '피겨스 오브 스피치' 기념 한정판 아이템

협업을 이어나간다.

제프 로울리의 생애를 담은, 반스 'This is Off The Wall' 캠페인
신발 

제프 로울리의 생애를 담은, 반스 'This is Off The Wall' 캠페인

Presented by Vans
이것이 반스의 ‘오프 더 월’이다.

1만 원대부터 30만 원대까지, 브랜드 로고 키링 10
패션 

1만 원대부터 30만 원대까지, 브랜드 로고 키링 10

꼭 열쇠를 걸라는 법은 없다.


라인프렌즈의 'BT21' 캐릭터가 새겨진 라이카 소포트 출시
테크

라인프렌즈의 'BT21' 캐릭터가 새겨진 라이카 소포트 출시

라이카 최초의 즉석카메라.

휴가의, 휴가에 의한, 휴가를 위한 바캉스 필수 아이템 모음
패션

휴가의, 휴가에 의한, 휴가를 위한 바캉스 필수 아이템 모음

‘인스타용’ 튜브부터 비치 타월까지.

햇빛과 달빛 아래 찍은 듯한 효과의 일회용 카메라 ‘아임 파인’ 2종
테크

햇빛과 달빛 아래 찍은 듯한 효과의 일회용 카메라 ‘아임 파인’ 2종

유럽의 필름 회사 ‘KONO!’와의 협업 한정판.

2019년 8월 둘째 주 발매 목록 - 신발 및 액세서리
신발 

2019년 8월 둘째 주 발매 목록 - 신발 및 액세서리

나이키의 압도적인 승리.

2019년 8월 둘째 주 발매 목록 - 의류
패션 

2019년 8월 둘째 주 발매 목록 - 의류

당신의 구미를 당기는 신상은?

More ▾
 
뉴스레터를 구독해 최신 뉴스를 놓치지 마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