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맥북, 아이맥 등, 2022년 출시가 예상되는 애플 신제품 라인업은?
예상 스펙까지 함께.

<블룸버그>의 마크 거만 기자가 2022년 애플이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는 제품 라인업을 공개했다. 목록에는 프로 유저들을 위한 새로운 맥 프로와 27인치 아이맥 프로, 맥 미니, 맥북 에어, 맥북 프로, 아이패드 프로 그리고 아이폰 14 시리즈 등이 이름을 올렸다.
가장 주목할 변경은 프로 라인업에서 나타났다. 마크 거만은 애플이 최대 4개의 M1 맥스 칩이 탑재된 맥 프로를 제작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 소식이 사실일 경우 사용자는 CPU 코어 40개, GPU 코어 1백28개가 탑재된 맥 프로를 구입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마크 거만은 새로운 디자인과 미니 LED 디스플레이, 프로모션 화면이 탑재된 27인치 신형 아이맥 프로와 새로운 구성의 맥 미니가 공개될 것으로 예측했다. 예상 공개 시점은 2022년 6월이다.
마크 거만은 새로운 맥북 에어와, 보급형 맥북 프로와 무선 충전 기능이 더해진 아이패드 프로가 새로 출시될 것으로 내다봤다. 다만, 맥북과 아이패드에 M2 칩이 탑재될지는 아직 알 수 없다고 덧붙였다. 아이폰 14는 노치 디자인이 홀 펀치 사이즈로 줄어들 것이며, 소위 말하는 ‘카툭튀’ 현상이 줄어들 것으로 예측했다. 이 외에도 세 개의 애플 워치 모델과 저렴한 가격의 독립형 모니터가 출시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