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17.5 업데이트 후 삭제된 사진이 복구되는 버그가 발생했다
문제의 원인은 아직 규명되지 않았다.

애플의 최신 운영체제인 iOS 17.5로 업데이트할 시 삭제했던 사진이 복구되는 버그가 발생했다.
지난 16일, <더 버지>를 비롯한 IT 매체는 레딧의 한 사용자가 아이폰을 iOS 17.5로 업데이트하자 2021년에 삭제했던 사진이 갑자기 나타났다는 소식을 전했다. 더불어 다른 애플 기기 사용자도 비슷한 버그를 겪었다는 경험을 공유했다. 심지어 한 사용자는 특정 사진 네 장을 반복해서 지웠는데도 사진이 계속 나타났다고 밝혔다. 그 밖에도 삭제한 시기와 관계없이 여러 장의 삭제된 사진이 무작위로 다시 사진첩에 나왔다고 제보한 사용자도 있었다.
애플은 삭제 후 30일 내로 삭제된 사진을 복구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삭제된 지 30일이 지난 사진은 모두 영구 삭제된다. 그러나 해당 버그는 삭제 시기와 무관하게 사진이 다시 나타난다는 점에서 문제시되고 있다. 애플 측이 기기에서 영구 삭제된 사진 혹은 메시지를 서버에 보관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다만, 해당 버그의 구체적인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유력한 원인으로는 인덱싱 버그, 사진 라이브러리 손상, 기기와 아이클라우드 간 동기화 문제 발생 등이 거론됐다. 해당 문제에 대한 애플 측의 공식 입장은 없는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