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금 기능부터 가사 스티커까지, 인스타그램의 새로운 기능 미리보기
‘좋아요’ 개수 숨기는 거 좋아요?
10억 명이 넘는 월 사용자를 보유한 인스타그램이 여러 가지의 새 기능을 도입한다. 음악에 맞게 가사가 자동으로 뜨는 ‘가사 스티커’, 인기 브랜드 제품을 인스타그램 안에서 결제할 수 있는 ‘체크아웃’, 숫자가 아닌 콘텐츠 자체에 더 많은 관심을 갖도록 유도하는 ‘좋아요’ 숨김 등 인스타그램이 현재 실행 및 도입 중에 있는 새로운 기능 5가지를 추렸다.
노래 가사 스티커
Instagram added an additional Lyrics Sticker style.
The sticker is now more synchronized with the lyrics.
previously: https://t.co/ACx4SqYPhl pic.twitter.com/GSFq8NcFnX
— Jane Manchun Wong (@wongmjane) May 10, 2019
‘노래 가사 스티커’는 음악에 따라 그에 맞는 가사가 자동으로 뜨는 기능이다. 애플리케이션 연구원 제인 만춘 웡이 공개한 영상에 따르면, 가사에 다양한 폰트를 적용할 수 있다. 현재까지 테스트 중인 것으로 보인다.
쇼핑 ‘체크아웃’ 기능
Today, we’re introducing checkout on Instagram. When you find a product you love, you can now buy it without leaving the app. https://t.co/o1L5WsfgVE pic.twitter.com/IlVJxOr10x
— Instagram (@instagram) March 19, 2019
인스타그램이 기존 게시물 내에 제품을 태그해 판매할 수 있는 기능을 선보인 데 이어, 이번에는 인스타그램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체크아웃’ 기능을 선보인다. 방법은 간단하다. 사진을 눌러 제품에 대한 가격 및 기타 정보를 확인한 후 결제하면 된다. 현재 미국에서는 ‘체크아웃’ 기능을 통해 카일리 코스메틱, 버버리, 아디다스, 네타포르테 등 다양한 인기 브랜드의 제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을 제공하는 국가는 점차 늘릴 예정이다.
‘좋아요’ 개수 숨김 표시
Instagram is testing hiding like count from audiences,
as stated in the app: “We want your followers to focus on what you share, not how many likes your posts get” pic.twitter.com/MN7woHowVN
— Jane Manchun Wong (@wongmjane) April 18, 2019
인스타그램은 소셜미디어 내 경쟁과 비교를 줄일 수 있도록 ‘좋아요’ 숨기기 기능을 선보인다. 이 기능이 도입되면 ‘좋아요’ 개수와 동영상 조회수는 오직 이용자 자신만 확인할 수 있게 된다. 현재 ‘좋아요’ 숨김 기능은 캐나다에서 시행 중이다.
크리에이트 모드
새로운 스토리 기능 ‘크리에이트 모드’가 도입되면, 사진과 영상이 아니어도 콘텐츠를 쉽게 공유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제작된 인터랙티브 스티커 등을 통해서 용도에 맞게 만들고 공유할 수 있다.
모금 기능
인스타그램이 비영리단체를 돕는 ‘모금 기능’을 새롭게 추가한다. 스토리의 ‘기부 스티커’는 모금뿐만 아니라 다른 이용자들도 함께 의미 있는 일에 동참할 수 있도록 유도해 더욱 주목할 만하다. 현재 ‘모금 기능’은 미국에서 먼저 시행 중이며, 사용 가능한 국가는 점차 확대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