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리 아일리시의 'bad guy'가 릴 나스 엑스 'Old Town Road'의 빌보드 신기록을 깼다

릴 나스 엑스는 “낮은 곳에 집착한다”.

By
음악

릴 나스 엑스 ‘Old Town Road’의 빌보드 ‘핫 100’ 차트 19주 1위 신기록이 드디어 깨졌다. 새롭게 1위를 차지한 주인공은 빌리 아일리시. 약 9주 동안 ‘핫 100’ 차트 2위에 머물던 빌리 아일리시의 ‘bad guy’는 금주, 1위에 올라서며 릴 나스 엑스를 끌어내렸다. 17세의 빌리 아일리시는 이로서 2000년대 이후 최초로 차트 1위를 기록한 최연소 뮤지션이 됐다.

한편, 차트 순위 변동을 두고 벌어진 두 아티스트의 SNS 포스트 설전은 곧바로 화제가 됐다. 릴 나스 엑스는 자신의 인스타그램과 트위터를 통해 1위 자리를 뺏긴 것에 대한 자조 섞인 포스트를 게시했다. 물론 빌리의 1위에 대한 축하 인사도 잊지 않았다. 빌리 아일리시 또한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AYYYYEEEE WE MADE IT” 및 “mad on the low”라는 메세지 포스트를 남기며 릴 나스 엑스에게 농담을 건냈다.

빌리 아일리시 이후 빌보드 차트의 영예는 과연 누가 이어 받게 될까. 19세와 17세, 지금 세계 팝 음악 시장은 십대가 집어 삼키고 있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congrats to these two on number 1 ❤️?

Lil Nas X(@lilnasx)님의 공유 게시물님,

더 보기
 
뉴스레터 구독 신청

뉴스레터 구독 신청으로 <하입비스트>가 제공하는 특집 인터뷰와 각종 발매 소식 그리고 최신 트렌드의 현황을 모두 누리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협조 부탁 드립니다

<하입비스트>가 제공하는 광고 수신에 동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입비스트>는 여러분의 관심사와 최신 트렌드에 걸맞은 광고를 제공합니다. 광고차단기(애드블록)의 ‘화이트 리스트'에 <하입비스트>를 추가하면 사이트에 머무는 동안 계속해서 광고가 제공되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