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 나스 엑스, 빌보드 '핫 100' 차트 최장기간 1위 신기록
빌보드의 새 역사를 쓴 99년생 래퍼.

7월 30일: 지난 4월부터 빌보드 ‘핫 100’ 싱글 차트의 정상을 지켜온 릴 나스 엑스의 ‘Old Town Road (Remix) ft. Billy Ray Cyrus’가 17주 연속 차트를 차지하며 빌보드 역사상 최장기간 1위라는 신기록을 달성했다. 힙합과 컨트리라는, 서로 다른 음악 장르를 섞으며 미국의 ‘국민가요’를 만들어낸 릴 나스 엑스는 머라이어 캐리, 보이즈 투 벤, 루이스 폰시 등 거물급 선배들의 ‘16주 연속 1위’라는 종전 최고 기록을 모두 넘어섰다. 과연 그는 신기록을 이어나갈 수 있을까.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주목된다.
한편, 방탄소년단의 RM이 함께한 리믹스 곡 ‘Seoul Town Road’은 이곳에서 감상할 수 있다.
7월 2일: 카우보이 열풍을 일으킨 릴 나스 엑스의 곡 ‘Old Town Road’가 힙합곡 역사상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13주 연속 최장기간 1위를 유지하며 또 한 번의 신기록을 달성했다. 이는 12주 동안 1위를 달성했던 에미넴의 ‘Lose Yourself’, 블랙 아이드 피스의 ‘Boom Boom Pow’ 그리고 위즈 칼리파의 ‘See You Again’ 등의 기록을 뛰어넘은 기록이다.
그가 갈아치운 기록은 이뿐만이 아니다. 닐슨 뮤직이 최근 공개한 보고서에 의하면, ‘Old Town Road’는 2019년 상반기 미국 ‘음원 판매량 탑 10’과 음원과 비디오를 포함해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노래 탑 10’ 순위에 포스트 말론과 스웨이 리의 곡 ‘Sunflower’을 제치고 1위로 등극했다.
한편, 릴 나스 엑스는 최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커밍아웃하며 큰 화제를 일으켰다. 앨범 곳곳에 숨겨져 있던 그의 성 정체성에 대한 힌트는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LilNasX‘s “Old Town Road” is now the longest running Hot 100 #1 hip-hop single of all time (13 weeks; passing “Lose Yourself”, “Boom Boom Pow” and “See You Again”).
— chart data (@chartdata) July 1,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