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축구 5대 리그 공격수 듀오 1위는 '손흥민 & 케인'이 아니다?
‘손케인’을 제친 1위는 누구?

유럽 축구 5대 리그에서 최고의 득점력을 자랑하는 공격수 듀오는 누구일까? 축구 통계 매체 <트랜스퍼마크트>는 스페인 라리가,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 독일 분데스리가,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랑스 리그 1에서 활동 중인 공격수들의 득점수를 합산하여 따진 최고의 공격 듀오 순위를 공개했다.
1위는 FC 바이에른 뮌헨의 로베르토 레반도프스키와 토마스 뮐러가 차지했다. 2019-2020시즌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이끈 두 선수는 뮌헨의 공격을 책임지는 핵심 멤버로 활약 중이다. 두 선수 모두 30대를 넘겼지만 각각 15골, 7골을 기록하며 통합 22득점으로 현재 1위에 오른 상태.
2위는 토트넘 홋스퍼 FC의 ‘손케인’이 차지했다. 이번 시즌 리그 득점 1위를 다투고 있는 손흥민은 현재 12골을 기록 중이다. 여기에 해리 케인이 9골을 보태 두 선수는 2위에 올랐다. 3위는 리버풀 FC의 모하메드 살라와 디오고 조타가 차지했으며, 4위에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브루노 페르난데스와 마커스 래시포드가 이름을 올렸다. 5위는 유벤투스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알바로 모라타에게로 돌아갔다.
한편 이번 순위는 각 리그 내 경기 득점 및 유럽챔피언스리그, 유로파리그 경기 득점을 합산하여 완성됐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트랜스퍼마크트>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