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유튜브, 서브웨이 등의 브랜드가 '한 단어'로 요약한 2020년은?
뚜렷하게 느껴지는 코로나19의 여파.
트위터가 남긴 “2020년을 한 단어로 말해보자”라는 질문에 달린 재치 있는 답변들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2월 4일, 트위터 공식 계정이 해당 트윗을 게시한 뒤로 수많은 유저와 브랜드의 답변이 이어졌다. 윈도우는 2020년을 “DELETE (삭제)”라고 표현했으며 유튜브는 “Unsubscribe(구독 취소)”, 어도비는 “Ctrl + Z (실행 취소 단축키)”라고 설명해다. 이 외에도 샤오미는 “Reboot(재부팅)”이라고 요약했으며 콜 오브 듀티는 2020년이 소련의 노동 수용소이자 <콜 오브 듀티: 워존> 배틀로얄 모드에서 사망 시 생포되어 가는 장소인 “Gulag(굴라크)” 같다고 답변했다. 이 외에도 서브웨이, 줌, 레고 등이 남긴 답변은 기사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0 in one word
— Twitter (@Twitter) December 3, 2020
DELETE
— Windows (@Windows) December 3, 2020
Unsubscribe
— YouTube (@YouTube) December 3, 2020
Ctrl + Z
— Adobe (@Adobe) December 3, 2020
Reboot
— Xiaomi (@Xiaomi) December 4, 2020
Gulag
— Call of Duty (@CallofDuty) December 3, 2020
long
— Subway® (@SUBWAY) December 3, 2020
Ouch.🦶 pic.twitter.com/UplfEg2iii
— LEGO (@LEGO_Group) December 3, 2020
Unstable
— Zoom (@zoom_us) December 3,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