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도라에몽’ 50주년 기념 나이키 SB 덩크 상세 사진 공개
‘4차원 주머니’ 포함?
업데이트(8월 25일): 지난 7월 스케이트 비디오그래퍼 케빈 페레즈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실물이 공개된 나이키 SB 덩크 하이 ‘도라에몽’의 공식 상세 사진이 공개됐다. 만화 <도라에몽>의 탄생 50주년을 기념해 출시되는 이번 덩크 ‘도라에몽’ 모델은 캐릭터의 컬러를 그대로 이식한 블루 컬러의 스웨이드 오버레이와 화이트 컬러의 가죽, 레드 컬러 스우시와 슈레이스 등이 사용됐으며, 도라에몽의 ‘4차원 주머니’를 나타낸 듯 신발 안에 비밀 포켓이 장착됐다. <Nike SB or Nothing>에 따르면 나이키 SB 덩크 하이 ‘도라에몽’은 올해 안에 오렌지 레이블 스케이트숍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기존 내용(7월 20일): 만화 <도라에몽>의 탄생 50주년을 기념한 나이키 SB 덩크 하이가 출시된다는 소식이다. 스케이트 비디오그래퍼 케빈 페레즈가 공개한 사진에 따르면 ‘도라에몽’ 덩크에는 스웨이드 및 레더 재질이 사용됐으며, 도라에몽 캐릭터의 컬러인 레드, 블루, 화이트가 곳곳에 활용됐다. 하지만 신발 어디에서도 <도라에몽>을 상징하는 직접적인 심볼이나 마킹은 확인할 수 없다.
<Nike SB or Nothing>에 따르면 나이키 SB 덩크 하이 ‘도라에몽’은 2020년 중에 오렌지 레이블 스케이트숍을 통해 출시될 것이라고 하지만, 아직 나이키 측의 공식 발표는 없는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