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x 애플, 2021 프라이드 에디션 애플 워치 루프 출시
LGBTQ+ 커뮤니티에 대한 지지를 담았다.





애플이 국제 성 소수자 혐오 반대의 날(IDAHOT)을 맞아 새로운 애플 워치 프라이드 에디션 밴드와 역동적인 워치 페이스를 선보인다. 두 디자인 모두 LGBTQ+ 커뮤니티를 상징해온 프라이드 깃발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졌다.
프라이드 에디션 브레이드 솔로 루프는 기존의 무지개 컬러에 프라이드 깃발에서 따온 새로운 컬러들을 엮어 제작됐다. 블랙, 브라운 컬러는 흑인과 라틴계 커뮤니티 그리고 HIV/에이즈 사망자 및 감염자를 상징하며, 스카이블루와 핑크, 화이트는 트랜스젠더와 논바이너리를 상징한다. 소재로는 신축성 있는 재활용 실과 실리콘 스레드가 조합돼 버클이나 잠금장치 없이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새로운 나이키 협업 프라이드 에디션 스포츠 루프는 기존의 여섯 가지 무지개 컬러로 만들어졌고, 밤 시간에 야외에서 달리기, 사이클링, 걷기 등과 같은 운동을 즐기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광반사 실이 활용됐다. 해당 밴드는 높은 착용감을 제공하도록 견고한 조정이 가능하다.
애플의 프라이드 에디션 브레이드 솔로 루프의 가격은 99 달러, 프라이드 에디션 나이키 스포츠 루프는 49 달러다.새로운 프라이드 밴드들은 오늘부터 애플 공식 웹사이트 및 애플 스토어 앱을 통해 주문 가능하며, 5월 25일부터는 매장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프라이드 에디션 나이키 스포츠 루프는 곧 나이키 웹사이트를 통해서도 판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