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퀘어 에닉스, 'FF7' 리메이크 타이틀 '파이널 판타지 7 리버스’ 최초 공개
‘파판7’ 25주년을 맞아 발표됐다.
스퀘어 에닉스가 클래식 RPG 게임 <파이널 판타지 7>의 발매 25주년을 기념하는 특별 방송을 통해 리메이크 프로젝트의 두 번째 타이틀에 대한 소식을 최초 공개했다.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프로젝트 두 번째 타이틀의 명칭은 <파이널 판타지 7 리버스>. 함께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는 주인공인 클라우드와 세피로스가 함께 행동하는 모습이 등장한다. 또한, 전작에서 원작 팬들을 놀라게 한 잭스의 모습이 나오면서 원작과는 다른 스토리라인을 예고하기도 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리메이크 프로젝트 전반에 대한 계획도 함께 공개됐다.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프로젝트는 <파이널 판타지 7 리버스>의 출시 이후에도 하나의 타이틀을 더 선보이며 3부작으로 완성된다. <파이널 판타지 7 리버스>는 2023년 겨울 플레이스테이션 5용으로 출시된다. 트레일러는 기사 상단에서.
<파이널 판타지 7 리버스> 외에도 <파이널 판타지 7> 외전작 중 하나인 <크라이시스 코어 파이널 판타지 7>가 돌아온다는 소식도 전해졌다. 본편의 주인공 클라우드에게 많은 영향을 미쳤던 인물인 잭스를 주인공으로 내세운 타이틀로, 같은 세계관의 과거 이야기를 다룬다. 타이틀명은 <크라이시스 코어 파이널 판타지 7 리유니온>으로, 트레일러 영상도 함께 공개됐다.
<크라이시스 코어 파이널 판타지 7 리유니온>은 올해 겨울 플레이스테이션 4, 플레이스테이션 5, 엑스박스 원, 엑스박스 시리즈 X/S, 닌텐도 스위치, PC 등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