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호사 쉬헐크'에 울버린의 MCU 합류 암시하는 장면 등장?
프로페서 X도 나왔으니까.
최근 디즈니+를 통해 공개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이하 MCU) 시리즈 <변호사 쉬헐크>에 언급된 ‘울버린’에 대한 내용이 화제다. <변호사 쉬헐크>의 두 번째 에피소드에 울버린을 암시하는 이스터 에그가 포함됐기 때문이다. ‘쉬헐크’ 제니퍼 월터스가 구직을 하는 모습을 담은 해당 티저 속에는 울버린을 설명하는 내용이 등장한다.
티저 속 컴퓨터 스크린에는 앤트맨, 토르, 아이언맨에 대한 내용과 함께 두 가지 링크가 나온다. 그 중 하나는 “바 브롤에서 금속 발톱으로 싸우는 남자”라고 쓰여 있고, 또 다른 하나는 ‘이터널스‘에 관련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중 첫 번째는 누가 보더라도 울버린에 대한 설명. 해당 이스터 에그가 공식적으로 울버린의 MCU 합류를 확정하는 내용은 아니지만, 마블 스튜디오가 울버린에 대한 관심을 놓지 않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올해 초에는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를 통해 ‘엑스맨 유니버스’의 또 다른 뮤턴트 ‘프로페서 X’ 패트릭 스튜어트가 등장한 바 있다. 또한 디즈니+ 오리지널 <미즈 마블>을 통해 미즈 마블이 뮤턴트라는 사실이 밝혀지기도 했다. 즉, 이미 ‘엑스맨 유니버스’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연결성은 나타나고 있는 상황, 이것이 울버린의 MCU에 합류를 예고하는 것일지 한 번 더 마블 팬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She Hulk is FEEDING us with Easter eggs! Wolverine in the MCU… pic.twitter.com/6Zem3M7Oux
— Andrew (@AndrewsVisual) August 25, 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