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애플 워치, 스트랩 규격 변경?
10주년 애플 워치 출시를 앞두고.
애플 워치의 기존 스트랩 디자인이 변경될 것으로 보인다. 애플 워치의 스트랩은 2014년 애플 워치 최초 출시 이후로 일관되게 유지돼, 이용자들은 기종에 관계 없이 자유롭게 스트랩을 교체할 수 있었다.
IT 매체 <맥루머스>는 IT 팁스터 코스타미의 X를 인용해 “차세대 애플 워치의 커넥터는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됐다”며 “현재 나와 있는 모든 애플 워치 밴드와 호환되지 않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블룸버그> 또한 애플이 향후 출시할 10주년 애플 워치에 적용할 새로운 마그네틱 밴드를 개발 중이라 전한 바 있다. <블룸버그>의 마크 거먼은 애플의 10주년 애플 워치를 ‘애플 워치 X’라고 칭하며, 애플이 이 기기에 맞는 더 얇은 케이스와 새 마그네틱 밴드를 개발 중이라고 전했다. 여기에 관련 소식통의 추측을 인용해 기존의 애플 워치 밴드 시스템은 많은 공간을 차지하고 있어 애플이 새로운 마그네틱 밴드 부착 시스템을 고려 중이라고 덧붙였다.
애플의 애플 워치 밴드 커넥터 디자인 변경은 브랜드의 10주년 기념 애플 워치를 대폭 변경하고자 하는 계획의 일부로 예상된다. 10주년 애플 워치는 더 얇은 케이스에 더 큰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혈압 측정과 수면 무호흡 감지 기능도 제공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