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과 사람을 연결하는 온라인 플랫폼, 원더월 클래스 런칭
클래스가 다른 클래스
원더월 클래스는 아트클래스, 즉 예술을 배우고 경험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단순히 노하우와 지식만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한 사람의 철학과 영감, 그리고 창작의 과정을 다큐멘터리와 클래스 영상이 합쳐진 새로운 형태의 영상물, ‘다큐클래스’를 선보인다.
원더월 클래스는 음악, 연기, 연출, 미술, 포토그래피, 디자인, 패션 그리고 스포츠와 요리 분야까지 철학과 아름다움이 표현되는 모든 예술 분야 속 아티스트들의 클래스를 담아냈다. 원더월 클래스는 예술과 예술, 사람과 사람 그리고 예술과 사람을 연결한다. 아티스트가 다른 아티스트를 통해 영감 받고, 다른 예술을 통해 새로운 결과물을 만들어낼 것이다.
특히 현재 활동하고 있는 아티스트의 실질적인 노하우와 삶이 교육 콘텐츠로 재탄생한 것이 장점이다. 대중들의 궁금증과 관심이 큰 데 반해 쉽게 공개되지 않은 창작 과정부터 실제 작업물의 탄생, 그리고 그 안에서 이용자들과 함께 배우고 의견을 나누는 커뮤니티까지 제공한다. 예를 들어 뮤지션의 클래스를 들은 이용자는 피드백 코너에서 직접 자신의 음악을 공유하고, 아티스트로부터 코멘트를 받아 작업물을 발전시킬 수 있다.
앞으로도 원더월 클래스는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삶을 통해 한 분야를 다각도로 조명하는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다. 런칭 첫 달에는 음악 아티스트들의 다큐클래스가 대거 공개되는데, 어반자카파 조현아의 ‘싱어송 라이팅 클래스’가 그 포문을 열 예정이며 기리보이, 도끼, 루피&나플라, 밀릭 등 국내 아티스트와 미국 그래미 수상자로 이름을 알린 믹싱 엔지니어 데이비드 영인 등이 출연을 예고해 벌써부터 큰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이밖에도 올 한 해만 30여 명 이상의 아티스트 클래스가 순차적으로 오픈될 예정이다. 상세한 정보는 원더월 클래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