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3, 2019 FW 컬렉션 룩북 & 발매 정보 단독 공개
간결함과 스포티함의 조화.
Y-3가 2019 가을, 겨울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시즌, 요지 야마모토와 아디다스 오리지널스는 서로의 디자인 미학을 재해석해 컬렉션을 제작했다. 특히 1970년대부터 1990년대까지의 두 브랜드 아카이브를 다시 들여다보고 오랜 시간동안 이어온 관계를 다시 한번 되새겼다고 설명했다.
컬렉션의 주제는 ‘Spectate’. 스포츠 시합을 관전한다는 뜻이다. 컬렉션을 살펴보면, 요지 야마모토의 시선으로 스포츠를 바라보고, 이를 아디다스와 함께 그려낸 것을 알 수 있는데, 룩북 역시 이러한 주제를 잘 설명한다. 룩북을 제작한 이반 파빙은 이러한 관점과 움직임을 강조한 룩북을 통해 Y-3의 대표적 그래픽 미학에 대한 새로운 해석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번 시즌에 만나볼 수 있는 제품은 코치 재킷, 트랙 재킷, 셔츠, 나일론 팬츠, 파카, 스니커 등이다. 그중에서도 컬렉션의 핵심이 잘 표현된, 큼직한 ‘YOHJI’ 로고가 새겨진 코치 재킷을 눈여겨볼 만하다. 이외에도 앞과 뒤의 길이가 다른 후디 아우터, 심플한 실루엣의 베이스볼 저지 등 동일한 로고를 더한 제품도 함께 출시된다.
이번 컬렉션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 스니커는 2가지다. 우선, ‘유벤 로우(Yuben Low)’는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컬러 옵션을 갖췄고, 어퍼에 요지 야마모토 서명을 더한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또 다른 모델인 ‘카이와(Kaiwa)’는 네오프렌 소재의 어퍼에 가죽 패널을 더해 볼륨감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간결하면서도 스포티한 멋을 자랑하는 Y-3의 2019 가을, 겨울 컬렉션은 6월 20일부터, 브랜드의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