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 상황에 따라 빛을 조절하는 스마트 조명 '라이트사이클 모프' 공개
총 20가지 라이트 모드를 제공한다.




다이슨이 사용자의 나이, 기분, 주변 밝기에 따라 빛을 조절하는 스마트 조명 ‘라이프사이클 모프’를 선보였다. 다이슨 링크 앱과 연동되는 라이프사이클 모프는 빛이 서서히 밝아지는 기상 모드부터 새벽녘처럼 아늑하게 느껴지는 스터디 모드까지, 총 20가지 모드를 설정할 수 있다. 6개의 LED 조명이 자리한 헤드는 360도 회전이 가능해 원하는 각도로 조절할 수 있으며, 다이슨 진공청소기에 적용되었던 냉각 기술이 적용돼 조명이 과열되는 것을 방지한다. 충전은 USB-C 타입 케이블로 가능하다.
다이슨은 사람은 나이가 들수록 더 밝은 빛의 필요하기 때문에 사용자의 나이에 따라 각기 다른 발광량을 제공하는 기능을 추가했으며, 빛이 자연광에 가깝게 느껴지도록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다이슨은 “인류 진화의 역사를 24시간으로 한다면, 인공적인 조명이 생긴 시간은 7초에 불과하다. 여전히 우리의 신체 리듬은 태양광에 익숙하기 때문에 지능적으로 빛을 제공하는 조명을 개발했다”라고 덧붙였다.
다이슨 라이트사이클 모프는 탁상용과 거실용, 총 두 가지 모델로 제작됐다. 가격은 각각 약 6백50 달러, 8백50 달러로 현재 다이슨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