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유라와 수향, 씨피카가 사용하는 다이슨의 헤어 케어 시스템

패러다임을 바꾸는 다이슨과 서울의 여성 크리에이터들.

테크
3,051 Hypes

수십 년간 헤어 스타일링 분야는 끊임없이 진보했다. 시대를 관통하는 헤어 스타일링 표현 방법은 개인의 개성을 넘어서, 때로는 시대 흐름과 유행을 가늠하는 척도로 기능했다. 하나 아쉬운 점은 누구도 모발과 머릿결이 상하는 것을 해결하지 못했다는 점이다. 다이슨이 이 분야에 뛰어들어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기 전에는 말이다.

다이슨의 설립자이자 수석 엔지니어, 제임스 다이슨(James Dyson) 경을 비롯한 다이슨의 엔지니어와 전문가들은 헤어 스타일링 분야의 퍼스널 케어 제품군이 지닌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데 가장 큰 공을 들였다. 바로 ‘과도한 열을 사용하지 않고, 멋지게 스타일링할 수 있는 헤어 케어 도구’를 만드는 것 말이다.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드라이어와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 다이슨 코랄™ 헤어 스트레이트너는 그렇게 세상에 모습을 드러냈다. 누구도 더는 새로운 제품으로 혁신할 수 없을 거로 생각한 분야에 우리가 알지 못하던 혁신이 존재했다. 이 새로운 세 가지 방법을 세 명의 여성이 함께한다. 유튜브 채널 <박막례 할머니(KOREA GRANMA)>의 김유라(Newra Kim) PD, 향기 브랜드 ‘수향(Soohyang, 秀香)’의 김수향 디렉터 그리고 뮤지션 씨피카(Cifika)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유튜브 채널 <박막례 할머니(KOREA GRANMA)>는 친손녀 김유라(Newra) PD의 시선으로 관찰한 할머니의 일상을 담아낸다. 김유라의 하루는 끊임없는 촬영과 편집 그리고 영감의 충전으로 이뤄진다. 이른 시각부터 촬영을 준비하고, 하루의 마지막은 대체로 편집에 시간을 쏟는다. 긴 헤어 스타일에 머리숱이 많은 그는 아침마다 머리를 말리는 게 부담스러웠다. 하지만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드라이어를 사용한 이래, 빠르게 머리를 말리고 케어할 수 있게 되었다. V9 모터와 다이슨의 지능형 열 제어 시스템 기술은 매일 아침 김유라의 일상에 벌어지던 작은 전쟁을 손쉽게 해결해주었다.

세상의 모든 첨단 변화와 거리가 있는 박막례 할머니의 삶을 지켜보는 사람들은 이제 130만 명을 넘어섰다. 처음에는 할머니의 직설적인 언어와 행동에 즐거워하다가, 영상을 볼수록 정작 삶에 잊고 있던 무언가를 깨닫게 된다. 시청자들은 할머니의 모습을 보며 가족의 소중함을 생각하고, 삶의 가치에 남들과의 ‘비교’나 ‘나이’가 중요한 잣대가 아니라는 점 또한 떠올린다. 마치 공기처럼 그 소중함을 깨닫지 못했던 감정을 박막례 할머니의 눈으로 새롭게 바라본다. 마치 ‘다른 이들이 놓치는 문제를 해결’한다는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드라이어의 모토처럼 말이다.

2016년 출시 이래,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드라이어는 이제 하나의 현상이다. 모든 사용자의 불만이던 ‘열로 인한 모발 손상’을 최대한 방지하고, 필요에 따라서 손쉽게 탈부착하는 자석 부착형 노즐 같은 주변 기기의 공도 컸다. 이 새로운 헤어드라이어 덕분에 김유라는 매일 매일을 더 여유롭게 시작한다.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드라이어처럼, 그는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바람이 되고 싶다’고 했다.

대한민국의 대표 향기 브랜드 ‘수향(Soohyang, 秀香)’은 설립자 김수향 디렉터의 이름을 그대로 쓴다. ‘빼어날 수(秀)’라는 앞글자처럼, 빼어난 향기라는 이름이 고스란히 브랜드에 자리 잡았다. 실제로 섬세하게 고른 향에는 특별한 의미가 깃들기 마련이다. 향은 눈에 보이지 않지만, 종종 한 사람의 개성과 철학을 가장 강력하게 드러낸다. 하나의 향이 아닌, 여러 향을 조합하면서 나만의 향을 찾아갈 수 있다는 점에서 수향과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는 교집합이 있다.

김수향은 오랫동안 자신의 상징과 다름없는 긴 생머리를 유지했다. 누구보다 긴 머리가 어울리지만, 사실 머리카락이 손상되는 것은 꽤 커다란 스트레스로 다가왔다.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를 쓰면서 김수향은 이러한 걱정에서 해방되고 있다. 극도의 열 손상을 예방하면서, 모발의 자연스러운 상태를 보호하는 바람을 내보낸다는 것이 이 특별한 스타일러의 가장 큰 장점이기 때문이다.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의 ‘스타일링 키트’로 다양한 변신을 시도할 수 있다는 점은 김수향이 다이슨 헤어 케어 시스템의 매력에 빠진 또 다른 이유이다. 대기 온도를 지속하여 모니터링하면서, 30mm/40mm 에어랩™ 배럴로 자연스러운 컬과 웨이브를 만들 수 있고, 소프트/하드 스무딩 브러시로 매끄러운 헤어 스타일을 완성할 수도 있다. 당신이 어떠한 헤어 스타일과 모발 특성을 가졌다고 해도, 다이슨 에어랩™의 스타일링 키트 안에서 자신에게 맞는 다양한 배럴과 브러시를 고르면 된다.

‘수향’이 추구하는 향은 잠시 스쳐 가는 무형의 흔적이 아니다. 김수향에게 ‘향’이란 자신에게 어울리는 향기를 찾는 순수하고 원초적인 기쁨의 여정이다.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로 헤어 스타일링을 완성해나가는 시간 또한, 아름답고 독창적인 모습을 마주하는 자신만의 과정이 되었다. 누구도 생각하지 못한 방법으로 즐기고 조합하는 수향의 향처럼 말이다.

‘씨피카(Cifika)’ 하면 떠오르는 머리색은 금발, 즉 ‘블론드’ 헤어 스타일이다. 몽환적이고 우주적이며, 겹겹이 쌓인 멜로디 사이에 울려 퍼지는 청초한 목소리는 누구보다 선명하게 자신만의 색을 드러낸다. 그래서인지 그의 음악을 유심히 들으면, 자아에 관하여 끊임없이 이야기하는 한 여성이 보인다. 블랙 니켈(nickel)에 푸시아(fuchsia) 색으로 포인트를 준 다이슨 코랄™ 헤어 스트레이트너처럼, 씨피카는 어느 때보다 개성적인 빛깔을 유지하고 있다.

다양한 공연과 촬영 사이에 자주 헤어 스타일을 바꾸는 그에게 모발 손상이란 피할 수 없는 문제였다. 하지만 다이슨 코랄™ 헤어 스트레이트너 덕분에 씨피카는 헤어 스타일의 손상을 극도로 줄이면서 가장 자신다운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게 되었다. 다이슨 코랄™ 헤어 스트레이트너의 ‘플렉싱 플레이트’와 ‘지능형 열 제어 스시템’ 덕분에 어떠한 모발도 새어나가지 않도록 모으고, 열을 더 적게 쓰면서도 완성도 높은 헤어 스타일링이 가능해졌다.

코드프리 기술의 결합 또한 다이슨 코랄™ 헤어 스트레이트너의 큰 장점이다. 실제로 씨피카는 야외 촬영과 라이브 공연 직전에도 다이슨 코랄™ 헤어 스트레이트너의 ‘코드프리’ 무선 기능을 즐겨 쓴다. 최대 30분까지 유선 연결 상태의 온도와 성능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야외 활동이 많은 여성 음악가(뮤지션)에게 큰 장점이다.

씨피카는 음악 안에서 다양한 실험을 하고, 자신만의 언어로 사람들을 만난다. 하지만 가끔은 다양한 사람들과 빠르게 움직이는 모든 것 사이에 잠시 거리를 둘 필요도 느낀다. 그럴 때 씨피카는 ‘자연’을 생각한다. 그 안에 숨 쉬는 작고 오묘한 패턴을 바라본다. 그리고 모든 것을 다시, 새롭게 바라본다. 새로운 무언가를 발견하는 과정이 으레 그런 것처럼 말이다.

다이슨의 새로운 헤어 케어 시스템은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에 혁신을 불어넣었다. 하지만 이것은 어떠한 혁명 같은 거대한 작용이 아니다. 오히려 사람들이 익숙하게 받아들인 것을 새롭게 바꾸는, 자연스러운 변화의 물결이다.

2020년 현재 각자의 자리에서 새로운 이야기를 풀어내는 세 명의 여성 창작자(크리에이터)들이 여기 있다. 그들에게도 이러한 혁신의 정서가 깃들어 있다. 세계적인 영향력을 보유한 유튜브 채널 <박막례 할머니(KOREA GRANMA)>의 김유라 PD, 공간의 개성과 사용하는 사람의 감정을 드러내는 향기 브랜드 ‘수향(Soohyang)’의 김수향 디렉터 그리고 내면의 언어와 감각을 음악이라는 매개체로 표현하는 시피카(Cifika)가 바로 그들이다.

이들의 하루는 다이슨의 헤어 스타일링 퍼스널 케어 제품과 함께 출발한다.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드라이어와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 다이슨 코랄™ 헤어 스트레이트너가 여성들의 일상에 새로운 혁신의 바람을 불어넣고 있다. 더 다양한 가치를 논하고,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에 울림과 변화의 바람을 전하는 여성들은 지금도 새로운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더 보기

이전 글

드디어 돌아왔다, 아디다스 이지 부스트 350 V2 ‘브레드’ 국내 공식 재출시
신발

드디어 돌아왔다, 아디다스 이지 부스트 350 V2 ‘브레드’ 국내 공식 재출시

이번에 놓치면 언제 또 올지 모른다.

애플, 이탈리아에서 과장 광고로 1백32억 원 과징금 부과받다
테크

애플, 이탈리아에서 과장 광고로 1백32억 원 과징금 부과받다

방수 기능에 대한 광고가 문제가 됐다.

나이키, 에어 조던 1 ‘제이 발빈’ 국내 공식 출시한다
신발

나이키, 에어 조던 1 ‘제이 발빈’ 국내 공식 출시한다

달력 체크 필수.

’30 언더 30’ 10주년 ‘포브스’ 커버를 장식한 트래비스 스콧
음악

’30 언더 30’ 10주년 ‘포브스’ 커버를 장식한 트래비스 스콧

장르를 넘나드는 성공적 협업에 주목했다.

필리핀 첫 조던 매장 오픈 기념, 1백50 켤레 한정 에어 조던 4 ‘마닐라’ 출시
신발

필리핀 첫 조던 매장 오픈 기념, 1백50 켤레 한정 에어 조던 4 ‘마닐라’ 출시

열대의 섬을 형상화한 조던 4?


디올, 단돈 66만 원의 화려한 크리스마스 장식품 출시
디자인

디올, 단돈 66만 원의 화려한 크리스마스 장식품 출시

독일 장인이 한 땀 한 땀 새긴 디테일.

업데이트: 나이키 덩크 하이 ‘바시티 퍼플’ 국내 공식 발매 정보
신발

업데이트: 나이키 덩크 하이 ‘바시티 퍼플’ 국내 공식 발매 정보

출시 D-2.

방탄소년단, 한국어 곡 최초로 빌보드 '핫 100' 차트 정상 올랐다
음악

방탄소년단, 한국어 곡 최초로 빌보드 '핫 100' 차트 정상 올랐다

주인공은 ‘Life Goes On’.

‘원피스’ 10년 만에 3위로, 2020년 가장 많이 팔린 만화책은?
엔터테인먼트

‘원피스’ 10년 만에 3위로, 2020년 가장 많이 팔린 만화책은?

‘전집중’ 독자들을 만들어낸 작품.

백예린, 정규 2집 'tellusboutyourself' 트랙리스트 공개
음악

백예린, 정규 2집 'tellusboutyourself' 트랙리스트 공개

전곡 작사, 작곡.

More ▾
 
뉴스레터를 구독해 최신 뉴스를 놓치지 마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