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우스의 '익스팬디드 홀리데이' AR 전시를 집에서도 즐겨보자

이시국에 밖에 나가는 건 좀 그렇지.

By
미술

3월 12일, 카우스는 AR&VR 프로덕션 팀, 어큐트 아트와의 협업 전시 <익스팬디드 홀리데이>를 공개했다. <익스팬디드 홀리데이>는 서울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런던 밀레니엄 브리지, 뉴욕 타임 스퀘어 등 총 12개의 도시에서 열리는 AR 전시로, ‘어큐트 아트’ 앱을 통해 <포켓몬 고>를 플레이하듯이 특정 위치에서 카우스의 조형을 찾아다니는 식으로 진행된다. 일상에서도 <익스팬디드 홀리데이>를 즐기고 싶은 전시 관람객은 ‘어큐트 아트’ 앱을 통해 유료로 추가 카우스 조형을 구매할 수 있다. 구매자는 장소에 상관없이 1시간 동안 카우스 조형을 감상할 수 있으며 소장하기 위해서는 추가 요금을 내야 한다.

하지만 코로나19의 기세가 수그러들 기미가 보이지 않는 요즘, 외출이 꺼려지는 것이 사실이다. 카우스가 그런 이들을 위해 유료 조형 중 하나인 ‘컴패니언(익스팬디드)’를 무료로 공개했다. 카우스는 무료 공개 소식과 함께 “우리는 지금 같은 때에 사람들이 모이는 걸 권장하지 않습니다. 대신에 작은 버전의 컴패니언을 당신의 공간에 설치하는 걸 제안합니다. 모두 안전하길!”이라고 설명했다. ‘컴패니언(익스팬디드)’의 소형 버전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애플 앱스토어에서 ‘어큐트 아트’ 앱을 통해 4월 15일까지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PLEASE STAY HOME

@ kaws님의 공유 게시물님,

더 보기
 
뉴스레터 구독 신청

뉴스레터 구독 신청으로 <하입비스트>가 제공하는 특집 인터뷰와 각종 발매 소식 그리고 최신 트렌드의 현황을 모두 누리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협조 부탁 드립니다

We noticed you are using an ad-blocker

<하입비스트>가 제공하는 광고 수신에 동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입비스트>는 여러분의 관심사와 최신 트렌드에 걸맞은 광고를 제공합니다. 광고차단기(애드블록)의 ‘화이트 리스트'에 <하입비스트>를 추가하면 사이트에 머무는 동안 계속해서 광고가 제공되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