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솔루트와 코넥티드 최초의 협업, 콜렉트 엑스트랙
새로운 음악과 새로운 문화로 동서양을 잇는 협업, 그 비하인드 스토리.
아이코닉 보드카 브랜드 앱솔루트의 최초 샷 제품, ‘앱솔루트 엑스트랙(ABSOLUT EXTRAKT)’이 뮤직 레이블 코넥티드와 함께 ‘콜렉트 엑스트랙(COLLEKT EXTRAKT)’ 이스터 에그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이스터 에그’란 영화, 책 등에 숨겨진 메시지를 찾는 것을 뜻한다. 이번 이스터 에그 캠페인은 앱솔루트 엑스트랙의 핵심인 미스터리함을 대중에게 전달하기 위하여, 코넥티드에서 제작한 <코넥티드 마인즈(Connected Minds)> 앨범에 ‘이스터 에그’를 숨겼다.
‘앱솔루트 엑스트랙’은 기존 앱솔루트 보드카 제품과 달리, 과감한 초록색 바틀부터 알 수 없는 ‘X’ 라벨, 그리고 그린 카다멈이라는 향까지 짐작 없이 마셔봐야 진가를 알 수 있는 제품이다. 이를테면, 샷을 마실 때마다 미스터리한 비밀 재료에 관한 궁금증을 자아낸다. 영상 시리즈와 함께 공개하는 음원들은 하이-에너제틱한 분위기의 앱솔루트 엑스트랙과 힙합 또는 EDM을 좋아하는 대중에게 더 신나는 나이트 라이프를 선사한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는 동서양을 잇는 콜라보레이션 트랙을 선보이는 레이블, ‘코넥티드’가 앱솔루트 엑스트랙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악을 공개한다. 코넥티드는 동서양 언더그라운드부터 메이저까지 국내 아티스트들의 외국 진출을 도모하는 레이블로, 그동안 협업 뒤에 숨겨진 이야기를 <코넥티드 마인즈> 시리즈에 담았다.
<코넥티드 마인즈>는 앱솔루트 엑스트랙과 함께하는 뮤직 다큐멘터리 시리즈로, 서로 다른 나라의 아티스트들이 하나의 음악을 만들기 위해 연결되는 과정을 보여준다. 주노플로와 커티스 콜드의 <SUPERNOVA>, 전 미쓰에이의 멤버 민과 애프신의 <JIRYU>, 다이나믹 듀오의 개코와 니티 그리티, 카쿠의 <PASS OUT>까지 총 세 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다. 이 안에는 각 곡의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와 곡에 담은 의미, 아티스트들이 직접 전하는 콜라보레이션 소감은 물론 각 곡이 더욱더 매력적으로 보이는 아티스트들의 개성 뚜렷한 비주얼이 녹아 있다. 특히, 이스터 에그는 앱솔루트 엑스트랙과 관련된 단어들로 영상마다 한 단어씩 숨겨져 있다. 유튜브의 소개 글을 자세히 보면 쉽게 힌트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영상에서 찾은 앱솔루트 엑스트랙의 세 가지 이스터 에그를 앱솔루트 공식 앱 ‘앱솔루트 미’ 이벤트 페이지에서 인증하면, 앱솔루트와 바이브레이트의 콜라보레이션 한정판 티셔츠, 모자, 후디 세트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5월 말부터 약 일주일간 진행하며, 자세한 사항은 앱솔루트 미 앱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의 영상 시리즈 마지막 편인 다이나믹 듀오의 개코와 니티 그리티, 카쿠의 <PASS OUT> 비하인드 스토리가 담긴 <코넥티드 마인즈> 에피소드는 오는 5월 21일 목요일 오후 5시, 앱솔루트와 코넥티드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