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스테이션 5 게임은 플레이스테이션 4에 호환 안 된다?
+ 플레이스테이션 5 쇼케이스 이벤트 연기 소식.

마이크로소프트가 엑스박스 시리즈 X 출시 후 최소 2년간 새로운 콘솔의 게임 타이틀을 이전 세대 모델인 엑스박스 원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힌 것과 달리 소니는 플레이스테이션 5용 게임의 이전 세대 콘솔 호환을 지원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의 CEO인 짐 라이언은 <게임인더스트리.비즈>와의 인터뷰에서 플레이스테이션 5의 모든 기능을 활용한 게임을 만들어 플레이스테이션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해야 한다는 생각을 밝혔다. 하지만 동시에 짐 라이언은 플레이스테이션 4 이용자 수가 매우 많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으며, 차세대 콘솔 론칭 이후에도 몇 년간은 해당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할 책임감을 가지고 있다고 이야기하며 호환 지원 여부에 대한 여지를 남겼다.
한편 플레이스테이션 5 출시 직후 플레이 가능한 게임 타이틀이 최초 공개될 예정이었던 플레이스테이션 5의 디지털 쇼케이스가 연기되면서 해당 호환성 문제에 대한 공식적인 입장을 듣기 위해서는 상당 시간을 기다려야 할 것으로 보인다. 짐 라이언은 미국에서 벌어지고 있는 조지 플로이드 사건 시위와 관련해 “지금은 (신제품 출시를) 축하하기 적절한 시기가 아닌 것 같다.”라고 밝히며 한국 시간 6월 5일 오전으로 예정됐던 디지털 쇼케이스 ‘A Future of Gaming’의 연기를 공식 발표했다. 미뤄진 신제품 발표회가 언제 개최될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 PlayStation (@PlayStation) June 1,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