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하츠가 패션 노바를 상표권 침해로 고소했다
크롬 하츠의 트레이드마크 ‘말발굽 휘장’을 표절했다?
크롬 하츠가 패스트 패션 브랜드 패션 노바를 디자인 표절 혐의로 고소했다. 패션 노바가 크롬 하츠의 말발굽 휘장 디자인과 유사한 그래픽의 의류를 판매했으며, 이를 통해 의도적으로 소비자들을 기만하고 말발굽 휘장의 기원에 대한 혼란을 일으키려고 했다는 것이 크롬 하츠 측의 주장이다.
패션 노바는 크롬 하츠의 트레이드마크인 발발굽 휘장의 세 가지 디자인 요소를 표절한 것으로 의심받고 있다. 실제로 패션 노바의 ‘러브 워리어 크롭 톱’ 제품에 사용된 그래픽을 보면, 말발굽 모양 위에 크롬 하츠가 폭넓게 사용하고 잇는 고전 영문 글씨체로 ‘Love Warrior’라는 글자가 새겨졌고, 그 가운데에는 크롬 하츠의 켈트 십자가 문양 대신 장미꽃이 그려졌다.
크롬 하츠는 패션 노바를 대상으로 자사의 지적 재산에 대한 라이선스는 물론 어떤 형태의 사용 허가도 한 적이 없다고 밝혔으며, 패션 노바의 행위는 상표권 침해 및 불공정 경쟁 위반에 해당한다고 주장했다. 크롬 하츠는 문제가 되는 제품의 생산 물량을 전부 처분하고 금전적 보상을 지불할 것을 주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크롬 하츠는 현재 스트리트웨어 브랜드 MNML과도 상표권 침해에 대한 법정 싸움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