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생중계, 루이 비통의 2021년 봄, 여름 컬렉션 쇼가 중국에서 시작된다
지난달 예고된 ‘다국적 런웨이 쇼’의 시작.

시즌별 컬렉션 발표 형식에서 벗어난 시즌리스 신제품 발표로 방향성을 바꾼 루이 비통이 세계 각지를 순회하는 런웨이 쇼를 개최한다. 그 첫 번째 장소는 중국 상하이. 한국 시간 8월 6일 오후 7시 30분부터 런웨이가 시작되며, 인터넷을 통해 런웨이 쇼가 전 세계에 생중계된다. 많은 브랜드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디지털 쇼로 런웨이를 대체하고 있는 와중에 루이 비통이 새로운 방식의 오프라인 쇼를 펼친다는 점도 주목을 모으고 있다. 런웨이 생중계는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루이 비통은 지난 7월 특별한 영화를 통해 이번 런웨이의 시작을 알렸다. 영화에는 파리 외곽 아니에르에 위치한 루이 비통 가문의 고향집을 시작으로, 운송 컨테이너에 짐을 가득 채워 바지선에 싣고 센 강을 따라 파리를 넘어 항해하는 운송업자들을 따라가는 장면이 펼쳐진다. 배에는 줌 위드 프렌즈라 불리는 화려한 애니메이션 캐릭터 선원들이 밀항자처럼 숨어 있다. 이 배가 8월 6일 바다를 건너 상하이에 닿으면서 2021년 봄, 여름 런웨이 쇼가 시작된다는 스토리. 컬렉션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루이 비통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