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맥북 프로 공개되나? 애플, 10월 19일 ‘스페셜 이벤트’ 개최
사이즈, 성능, 디자인 모두 달라진다?

지난 9월 아이폰 13 시리즈를 공개한 애플이 새로운 ‘스페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13일 애플은 “봉인 해제. 애플 파크에서 진행되는 애플 스페셜 이벤트 생중계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라고 적힌 온라인 초대장을 발송했다. 구체적으로 어떤 신제품이 공개될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여러 외신에 따르면 애플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신형 맥푹 프로를 공개할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현재 판매 중인 13형 맥북 프로에는 M1 칩이, 16형 맥북 프로에는 인텔 칩이 탑재되고 있다. 하지만 신형 맥북 프로에는 애플이 자체 개발한 M1X 칩이 적용되며, 화면 크기는 14인치 및 16인치로 출시될 전망이다. 또한 해당 기기에는 평평한 모서리 디자인, 맥세이프 충전 단자, 미니 LED 디스플레이가 새롭게 추가될 것으로 예상되어 더욱 많은 기대를 모으는 중이다.
애플 ‘스페셜 이벤트’는 오는 한국 시간 기준 10월 19일 오전 2시, 애플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Unleashed! These next six days are going to speed by. #AppleEvent pic.twitter.com/0ops2bVPvl
— Greg Joswiak (@gregjoz) October 12, 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