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캡틴 아메리카가 여자였다면?', MCU 최초의 애니메이션 '왓 이프...?' 예고편 공개
캡틴 아메리카는 좀비?
디즈니 플러스가 마블 스튜디오의 첫 번째 애니메이션 시리즈 <왓 이프…?>의 예고편을 공개했다. <왓 이프…?>는 마블 코믹스의 <What If>를 토대로 제작한 것으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이하 MCU)에서 벌어지지 않은 가상의 상황을 그린다. 제작에는 케빈 파이기, 브래드 윈더밤이 이름을 올렸으며 ‘왓챠’에는 제프리 라이트가, 나머지 캐릭터에는 MCU 속 배우들이 성우로 참여한다.
공식 예고편은 <아이언맨>의 토니 스타크가 분쟁 지역에서 <블랙 팬서>의 빌런 킬몽거를 만나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이후에도 <어벤져스>에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크루가 합류한 장면, ‘스타로드’로 피터 퀼이 아닌 ‘블랙팬서’ 트찰라가 활동하는 장면 등, MCU의 각종 상황을 뒤섞은 장면들이 다수 수록됐다. 트찰라 역에는 지난 2020년 사망한 채드윅 보스만이 참여했다. 이는 채드윅 보스만의 생전 마지막 작품이기도 하다.
MCU의 첫 번째 애니메이션 시리즈 <왓 이프…?>는 오는 8월 11일부터 디즈니 플러스에서 감상할 수 있다. 알려진 정보에 따르면 시즌 1은 총 10화로 구성되었으며, 추후 공개될 시즌 2 또한 10화로 이뤄졌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