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PEBEAST SOUNDS: 이하이, 언오피셜보이, 베이비 야나, 오이글리 등
힙합, 록, 디스코, 전자음악 모두 담았다.

장르, 스타일 그 어떤 제한도 없이 <하입비스트> 코리아 에디터가 매주 선정하는 ‘하입비스트 사운즈’ 플레이리스트. 이루리와 김뜻돌의 밴드 음악과 루피, 언오피셜보이의 랩, 베이비 야나와 이수호의 얼터너티브 사운드까지 이번 목록에도 주목할 만한 신곡들을 두루 모았다. 그 시작은 AOMG 멤버들의 사랑이 가득 담긴 이하이의 새 뮤직비디오.
이하이 ‘빨간 립스틱 (Feat. 윤미래)’
이하이가 5년 만에 앨범 <4 ONLY>로 돌아왔다. 윤미래의 피처링, 옛날 느낌 가득한 음악 등은 모두 타샤니를 향한 오마주.
루피 ‘FACT’
루피가 생일을 맞이하여 팬들에게 공개한 선물. 지난 시간 동안 루피가 겪은 일들과 이에 관한 솔직한 생각이 담겨 있다.
CL ‘SPICY (Remix) (Feat. 오메가 사피엔, 소코도모, 릴 체리)’
CL의 매운맛에 후첨 양념이 세 개나 더해졌다. “에너지, 파워, 케미스트리”가 결합된 이 곡의 매콤함은 ‘맵찔이’도 거부할 수 없다.
이루리 ‘About Summer ‘
여름의 끝자락을 잡는 이루리의 신곡. 쨍한 햇빛, 선선한 바람이 느껴지는 요즘 날씨와 이루리의 보컬 그리고 베이스는 말 그대로 찰떡궁합이다.
언오피셜보이 ‘내가할수있는건’
언오피셜보이는 ‘내가할수있는건’에서 겸손과 자신감, 팬들을 향한 고마움 등을 이야기한다. 그의 간결한 라이밍은 곡의 감동을 더하는 요소.
김뜻돌 ‘비 오는 거리에서 춤을 추자 (Dancing in the rain)’
김뜻돌이 달리기 시작하는 순간부터 빗속에서 이뤄지는 연주까지, MV의 역동적인 순간을 즐기다 보면 5분이 순식간에 지나갈 것이다.
베이비 야나 ‘딸기키스 (Strawberry Kisses)’
댄서블한 리듬에 달콤한 보컬을 얹힌 베이비 야나의 노래는 마치 1990년대 영국 클럽을 연상케 한다. UK 개러지에 기반을 둔 비트는 골드부다의 것.
릴 포엣 ‘수락산 Remix (Feat. 제네 더 질라, 라콘)’
릴 포엣의 고향 수락산에 영떡스클럽의 두 래퍼가 방문했다. 릴 포엣의 벌스가 빠져도 춘천시와 중화동 출신의 랩은 빈자리를 완벽히 메꾼다.
오이글리 ‘NEW NORMAL (Feat. 던밀스)’
오이글리의 새 EP에는 ‘가짜’들을 향한 단어들이 가득 담겨 있다. ‘NEW NORMAL’의 단단함을 듣고 나면 그 단어들이 궁금해질 것이다.
이수호 ‘Lights (Feat. 김한주)’
바밍 타이거를 힙합 크루로 알고 있다면 이수호가 그 생각을 깨부술 것이다. 후반부의 강렬한 전개는 이 곡의 백미니 놓치지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