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촌 북한산, 연희동, 용리단길 추천 핫플레이스 5
주말에 갈 곳 고민 해결.

서울 시민의 주말 일정은 대체로 낮부터 시작된다. 물론 아침을 제치고 느지막이 일어나 햇볕을 쬐는 행위 자체가 평일과는 다른 기분을 선사하지만, 그래도 조금 더 좋은 곳, 예쁜 곳에서 즐기고 싶은 마음이 들곤 한다. 그 공간이 자연이 될 수도, 홍대 번화가 주변일 수도 심지어 도심과 조금 떨어진 삼각지역 인근일 수도 있다. 물론 동네마다 기분 전환이 확실히 보장되는 장소들이 존재한다. 낮에 가도 예쁘고, 밤에 가도 기분 좋은 서울의 카페, 찻집, 식당 그리고 바를 소개한다. 총 5곳이니 마음에 드는 곳으로 주말 스케줄을 짜보자.
카페, 산아래
View this post on Instagram
서울을 벗어나고 싶지만, 멀리 가기는 부담스럽다면 카페, 산아래를 추천한다. 실제로 우이동 북한산 아래에 자리 잡은 카페, 산아래는 서울에서 자연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흔치 않은 장소다. 여름에는 푸르른 숲과 졸졸 흐르는 계곡의 시원함을 느낄 수 있으며, 가을에는 붉게 물든 단풍을 즐길 수 있다. 실내 전체가 통창으로 설계되어 탁 트인 느낌을 주는 점 또한 서울이 아닌 다른 동네에 온 듯한 기분이 들게 만드는 요소다. 이곳을 시작으로 계절마다 바뀌는 자연의 모습을 즐기다 보면, 사람들이 등산에 빠지는 이유를 알게 될지도 모른다.
주소: 서울 강북구 삼양로181길 56
이다 서울
View this post on Instagram
종묘의 한국적인 풍경을 따라가다 보면 한식에 기반을 둔 다채로운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이다 서울을 만나게 된다. 제철 재료를 활용한 창의적인 요리는 대부분 사람의 혀를 만족시키며 함꼐 즐기는 와인은 맛의 조화를 한껏 끌어올린다. 조도가 전체적으로 낮아 어둡다는 느낌을 받을 수도 있지만, 그 빛이 창문 사이사이로 들어오는 햇빛과 만나는 순간 이곳만의 특별한 분위기가 완성된다. 그중에서도 탁 트인 창가 자리는 이다의 설명에 따르면 “많은 분들이 보이지 않는 경쟁(?)”을 하고 있는 인기 장소이며, 그런 만큼 최소 1주일 전 예약이 필수다. 눈과 혀, 배 세 가지를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말 그대로 잇플레이스.
주소: 서울 종로구 서순라길 153
인왕산 대충유원지
View this post on Instagram
서촌은 연관검색어에 ‘데이트코스’가 빠지지 않는 지역이다. 그중에서도 인왕산 대충유원지는 넓은 서촌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는 점에서 특별하다. 저 멀리 보이는 인왕산을 바라보며 커피를 한 잔 마신 뒤 한옥 기와와 현대 가옥을 내려다보면 서촌이란 동네의 매력에 힘껏 취할 수 있다. 건물 바깥에 있는 작은 정원과 내부의 자갈밭 그리고 잘 정돈된 커피 바는 말 그대로 ‘사진 맛집’. 물론 그 뷰만큼이나 커피 맛도 각별하다. 추가로 카페가 있는 건물 ‘무목적빌딩’은 ‘2019 서울시 건축상’ 최우수상을 받았다. 외부와 내부가 모두 예쁜 공간, 구미가 당기지 않는가?
주소: 서울 종로구 필운대로 46 무목적빌딩 4층
공드린
View this post on Instagram
생활용품 브랜드, 공드린이 지난 6월 정식 개점한 공드린 티 카페는 사람들이 차를 조금 더 쉽게 즐기기 위해 고안되었다. 그런 만큼 ‘다도’를 중시하며 정갈하고 조용한 인테리어의 다른 찻집들과 달리 사람들에게 편안하고 즐거운 분위기를 제공한다. 물론 티 자체의 맛과 향에도 충실하다. 메뉴판에는 8종의 차와 다양한 음료가 구비되어 있으며, ‘티 퍼슨 바’에서는 원하는 찻잎을 담아갈 수도 있다. 15kg 이하의 반려동물 동반 입장도 가능하니 참고하자.
주소: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 38-14
애시드
View this post on Instagram
‘용리단길’에서 갈 곳을 찾고 있다면 애시드 서울을 추천한다. 가게 내부에 걸린 과일 사진에서 느껴지듯이, 이곳은 ‘후르츠 사워’를 주메뉴로 판매하고 있다. 레몬, 자몽과 같은 시트러스의 상큼함부터 파인애플, 체리 등의 달콤함, 복숭아와 수박처럼 특별한 시기에만 즐길 수 있는 제철 과일까지 입맛을 돋워주는 각종 과일과 술의 조화를 느낄 수 있다. 대부분의 후르츠 사워가 생과일과 함께 제공되는 만큼 따로 안주를 시킬 필요가 없는 것도 장점이다. 물론, 이곳의 베스트 셀러는 ‘레몬 들기름 파스타’라고 하니, 배가 출출하다면 망설이지 말자. 2층에는 엄선된 음악을 들려주는 멜로디 바 ‘에코 서울’이 자리 잡고 있는 점도 방문을 추천하는 이유다.
주소: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210-1 1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