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루머스' 선정, 애플 MR 헤드셋에 기대되는 기능 10
관련 루머를 모았다.

미국 IT 매체 <맥루머스>가 애플이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진 MR 헤드셋(이하 애플 헤드셋)에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는 10가지 기능을 소개했다. 먼저 애플 헤드셋은 독립 운영체제와 애플 실리콘 칩이 탑재돼 아이폰이나 맥 등 외부 기기 연결 필요 없이 자체 작동한다. 탑재될 칩은 두 개의 맥 수준 M2 프로세서로 예상된다.
<맥루머스>는 애플 헤드셋 디스플레이에 4K 마이크로 OLED 디스플레이가 사용될 것으로 전망했다. 카메라는 12개 이상이 탑재되어 사용자 움직임을 촬영해 실제 움직임을 가상 움직임으로 변환할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다리 움직임을 촬영하기 위해 다리를 향하는 카메라가 두 개 있을 예정이다. 이에 관해 <맥루머스>는 “정확한 동작 추적을 구현하는 고유한 기능이 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덧붙였다.
접근 권한은 홍채인식 스캐너로 진행될 전망이다. <맥루머스>는 홍채 인식 스캐너 기능을 두 사람이 하나의 헤드셋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 밖에도 얼굴 표정을 해석해 가상 아바타로 변환하는 표정 추적 기능이 카메라에 포함될 전망이다. 애플의 3D 감지 모듈은 손동작을 비롯해 피부 감지 기능도 지원될 것으로 보이며, 시리 또한 지원된다. 외관은 패브릭 메쉬와 알루미늄 소재로 구성돼 가볍고 얇을 것으로 전망된다. 헤어밴드 또한 교체 가능할 전망이다.
전체 내용은 이곳에서 읽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