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왓챠에서 가장 많이 시청된 콘텐츠 1위는?
반복재생 1위는 ‘시맨틱 에러’.

왓챠가 올 한 해 가장 많은 인기를 모았던 콘텐츠 데이터를 결산한 ‘왓챠 연말결산 2022’를 발표했다. 2023년 가장 많이 시청된 작품은 <좋좋소>다. 올해 시즌 4, 5를 공개한 <좋좋소>는 약 1천만 회 가까운 시청 횟수를 기록했으며, 지난 4월에는 국내 웹 드라마 최초로 ‘2022년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에 초청되기도 했다.
가장 반복재생이 많았던 콘텐츠는 <시맨틱 에러>로 확인됐다. 올해 최장기간 시청 순위 1위를 차지했던 <시맨틱 에러>는 인기에 힘입어 극장판인 <시맨틱 에러: 더 무비>로 개봉되며 화제를 모았다. 한편 가장 많은 이용자들이 시청한 콘텐츠는 <귀멸의 칼날: 환락의 거리편>, 가장 오랜 시간 재생된 작품은 <런닝맨>이 차지했다.
왓챠는 ‘왓챠 연말결산 2022’를 발표하며 “올해 전년 대비 평균 방문일수가 42% 상승하는 등 구독자들과 더욱 가까워졌다”라며, “무엇보다 <좋좋소>, <시맨틱 에러> 등과 같이 참신하고 다양한 소재의 콘텐츠를 세상에 알리고 선보일 수 있어 매우 기쁘고, 사랑해주고 시청해주신 이들에게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