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파이, 한국 힙합 아티스트와 함께한 ‘KrOWN’ 캠페인 영상 공개
윤미래, 타이거JK, 다이나믹듀오, 더콰이엇, 박재범 참여.
세계 최대 오디오·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가 12월 14일, 한국 힙합 신을 이끌어온 다양한 아티스트와 함께한 ‘KrOWN’ 캠페인 첫 번째 영상을 전 세계에 공개했다.
이번 ‘KrOWN’ 캠페인 영상은 스포티파이가 전개하는 글로벌 한국 힙합 플레이리스트 ‘KrOWN’ 브랜드 캠페인의 일환으로, 한국 힙합의 스토리와 고유의 특색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시작됐다. 한국 힙합이 글로벌 리스너들의 주목을 받기 전 음악을 돌아보고, 한국 힙합 신의 발전에 기여한 여러 아티스트와의 인터뷰를 통해 한국 힙합의 역사, 문화 및 특징을 조명하는 것이 캠페인의 목적.
캠페인 영상에는 다채로운 색깔을 가진 아이코닉한 한국 힙합 아티스트, 윤미래, 타이거 JK, 다이나믹 듀오, 더콰이엇 그리고 박재범이 출연해 한국 힙합 신에 대한 진솔한 생각과 경험, 비전을 밝히며, 나아가 ‘KrOWN’이라는 글로벌 플레이리스트 및 브랜드가 갖는 상징성과 의미를 소개한다.
한편, 스포티파이는 캠페인 영상 공개와 더불어 영상에 참여한 모든 아티스트와 함께 ‘KrOWN 플레이리스트 테이크오버’도 진행한다. 이는 아티스트가 스포티파이 공식 에디토리얼 플레이리스트 일부를 직접 큐레이팅하는 이벤트로, 전 세계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함께해온 스포티파이의 프로그램 중 하나다. 12월 중순부터 진행되는 ‘플레이리스트 테이크오버’를 통해 윤미래와 타이거 JK, 다이나믹 듀오, 더콰이엇, 박재범이 직접 선정한 10곡과 아티스트별 인터뷰가 스포티파이 ‘KrOWN’ 플레이리스트에 노출될 예정이다.
스포티파이의 ‘KrOWN’ 캠페인 영상은 스포티파이 ‘KrOWN’ 플레이리스트 내 클립스와 스포티파이 공식 글로벌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아티스트들의 개별 인터뷰 영상 역시 스포티파이 글로벌 및 스포티파이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스포티파이 모바일 앱 플랫폼 내 ‘KrOWN’ 플레이리스트 스토리 클립스 등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