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이 직접 밝힌 '코첼라' 투애니원 완전체 깜짝 무대 만든 이유는?
“나의 힘으로, 우리의 힘으로.”
CL은 3월 17일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이하 ‘코첼라 페스티벌’)에서 박봄, 산다라박, 공민지까지 투애니원의 멤버들이 모두 모인 깜짝 완전체 무대를 선보여 팬들에게 감동을 주었다. 6년여 만의 완전체 공연에 현장은 물론 SNS에서 해당 무대에 대한 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다.
이러한 깜짝 공연 계기에 대한 팬들의 이어지는 가운데, CL이 직접 이러한 깜작 무대를 만들게 된 이유를 밝혔다. CL은 트위터를 통해 완전체 무대를 만든 이유가 “너무 늦어지기 전에 나의 힘으로, 우리의 힘으로 모이고 싶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 무대를 통해 지금껏 저희를 지켜주시고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께 인사드리고, 지난 12년 동안 투애니원을 사랑해 주시고 시간을 함께 보내주신 분들에게 감사하다고 꼭 전하고 싶다”는 이야기로 팬들에 대한 감사의 의미가 컸다는 점을 강조했다.
CL은 또한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그 누구보다 제 자신에게 너무나도 중요하고 의미 있는 날”이라고 언급하면서 “오늘 이 순간을 통해 다시금 지난날 우리를 통해 느꼈던 감정이 살아나길 바라요.”라고 지난 투애니원 활동을 추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전한 “오늘 무대를 빛나게 해준 우리 멤버들과 이 무대를 함께 만들어 주신 모든 분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하고 다음에는 이 무대 한 시간을 다 채우는 날을 위해 저는 계속 달리겠습니다.”라는 언급은 추후 투애니원의 완전체 합동 무대가 더욱 큰 규모로 펼쳐질 수 있다는 가능성을 시사했다.
CL이 투애니원 멤버들과 함께 선보인 깜짝 완전체 무대의 직캠 영상 등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I am greatful and blessed to be alive with pleasure. Long enough to witness the marks I make and things I create blossom.
제가 코첼라에 초대받고 이 자리에 멤버들을 꼭 초대하고 싶었던 이유는 너무 늦어지기 전에 나의 힘으로, 우리의 힘으로 모이고 싶었기 때문이에요. pic.twitter.com/6NLFcUUT2s— CL (@chaelinCL) April 18, 2022
오늘 이 순간을 통해 다시금 지난날 우리를 통해 느꼈던 감정이 살아나길 바라요.
오늘 무대를 빛나게 해준 우리 멤버들과 이 무대를 함께 만들어 주신 모든 분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하고
다음에는 이 무대 한 시간을 다 채우는 날을 위해 저는 계속 달리겠습니다. pic.twitter.com/t8ke6h7NV0— CL (@chaelinCL) April 18, 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