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 LG 마저 제쳤다, 국내 커머셜 노트북 시장 점유율 1위 브랜드는?
시장 점유율은 31.6%.

2022년 1분기 국내 커머셜(기업용) 노트북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한 브랜드는 어디일까? 시장조사기관 IDC코리아가 공개한 국내 PC 시장조사 결과에 따르면, 점유율 1위는 대만 노트북 브랜드 에이수스로 확인됐다. 국내 브랜드인 삼성과 LG를 해외 브랜드가 제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에이수스는 국내 커머셜 노트북 시장에서 점유율 31.6%를 차지했다. 해당 소식을 전한 <한국경제>에 따르면, 에이수스는 스스로 높은 시장점유율을 점지할 수 있었던 이유로 재택근무 및 온라인수업 수요 증가, 윈도 노트북, 크롬북, 엑스퍼트북 시리즈 등으로 구성된 다채로운 제품군 등을 꼽았다.
참고로 에이수스는 올해 1분기 경남도교육청과 교육용 스마트 단말기 3종을 28만대 보급하기로 계약했는데, 이는 역대 최대 규모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2위는 삼성(28.4%)이 차지했으며, 3위는 LG(17.4%). 4위는 레노버(9.6%)로 확인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