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예 웨스트의 자동차, '돈다 콘셉트 폼 카' 디자인 티저 공개
범상치 않은 옆태.

스티븐 스미스가 돈다의 새로운 산업 디자인 부문 총괄을 맡게 된다는 발표와 함께 새로운 돈다 브랜드의 자동차 ‘돈다 폼 비히클’의 콘셉트 티저가 공개됐다.
공개된 돈다의 ‘돈다 폼 비히클’ 이미지에는 자동차의 옆모습 실루엣이 담겨 있다. 해당 디자인 스케치를 통해 일반적인 자동차보다 훨씬 큰 사이즈의 휠과 아주 작은 창문 등 독특한 디자인 요소들을 확인할 수 있다. ‘돈다 폼 콘셉트’에 대한 공식 성명에는 “돈다 폼 비히클, 미국에서 개념화되고, 디자인되고, 제조됨, 아멘”이라는 코멘트가 쓰여 있다.
아직 제조사가 어디인지는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미국의 자동차 기업이라는 힌트와 평소 칸예 웨스트와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의 친분 때문에 테슬라에서 생산이 이뤄지는 것 아니냐는 추측도 나오고 있다. 이름과 관련해서도 여러 추측이 나오고 있다. 핵심적인 단어로 ‘폼’을 썼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강철 등의 재료로 만들어지는 자동차의 특성상 ‘폼’이라는 단어가 어떠한 소재를 나타낸 것인지 추측이 많은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
아직까지 해당 콘셉트 이미지의 자동차에 대한 구체적인 생산 계획 등은 밝혀지지 않았다. 공개된 콘셉트 티저 이미지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Official statement from @DONDA regarding Steven Smith being appointed as Head of DONDA Industrial Design. pic.twitter.com/YjspgdATmd
— Photos Of Ye (@PhotosOfKanye) July 5, 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