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메이저 컴퍼니가 레이블 활동을 종료한다
9년간의 여정에 마침표가 찍혔다.

딥플로우, 오디, 던밀스, 넉살, 버기, QM, 로스, 화지 등이 소속된 레이블, 비스메이저 컴퍼니가 2023년 1월 3일 레이블 활동 종료를 발표했다. 비스메이저 컴퍼니는 “2011년 결성한 비스메이저 크루는 2014년 컴퍼니러 전환하여 9년간 레이블로 운영됐다”라며 “2023년 1월, VMC는 그동안의 사업 전개와 모든 아티스트의 전속계약을 종료하고 다시 크루로 돌아간다”라고 밝혔다.
비스메이저 컴퍼니의 CEO, 딥플로우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우리의 처음과 가장 가까운 모습으로 VMC가 기억되길 바랐다. 그것은 항상 지금”이라며 “긴 시간 VMC를 아낀 사람들에게 우리의 결정이 마음에 닿길 바란다. 그저 감사하고 사랑한다. 많이 배웠다”라며 감사의 마음과 해체의 소회를 밝혔다.
비스메이저 컴퍼니는 2011년 결성한 비스메이저 크루를 기반으로 2014년 설립된 레이블이다. 이들은 9년간 총 45장의 정규 앨범과 EP, 수많은 싱글을 제작하며 2010년대 한국 힙합을 상징하는 레이블로 발돋움했다.
한편, VMC는 회사의 마지막 프로젝트에 관하여 “1월 발매를 앞둔 앨범들과 2월 5일 마지막 레이블 콘서트에 관한 소식을 곧 공지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전문은 아래에서 읽을 수 있다.
View this post on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