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주에서 스키틀즈가 판매 금지되는 이유는?
PEZ, 핫 타말레 등의 과자도 판매 금지된다.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2027년부터 스키틀즈 및 기타 사탕류의 판매가 금지된다.
개빈 뉴섬 캘리포니아 주지사는 최근 캘리포니아 식품 안전법이라고 알려진 법안 AB418에 서명했다. 이에 따라 캘리포니아에서는 2027년 1월 1일부터 브롬화 식물성 기름(BVO), 브롬산 칼륨, 프로필파라벤, 식용색소 적색 제3호 등을 함유한 식품 판매가 금지된다. 앞서 언급한 성분은 스키틀즈, PEZ, 핫 타말레, 더블버블 껌 등의 과자류나 감귤류 청량음료 등에 주로 포함된다.
개빈 뉴섬 주지사는 AB418에 서명하며 “법안과 그 영향에 대해 많은 오해가 있었다. 스키틀즈는 이미 여러 가지 화학 첨가물과 착색제를 금지하고 있는 EU에서도 생산된다. 이는 식품 업계가 국가마다 다른 공중 보건법을 준수하면서 제품 라인을 유지할 수 있음을 입증하는 증거”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미국제과협회는 법안에 대해 “과학이 아닌 단편적인 정보에 근거하여 결정을 내리고 있다”라며 반박했다. 이들은 “개빈 뉴섬 주지사가 법안을 승인하면, 소비자 신뢰가 약화되고 식품 안전에 대한 혼란이 야기된다”라며 “식품 성분과 첨가물의 안전성을 평가할 때 FDA의 과학적 엄격함에 의존해야 한다”라며 자사의 제품이 FDA 기준으로 문제가 없다고 언급했다.
AB418은 2023년 3월 제시 가브리엘 가주 하원의원에 의해 처음 발의됐다. 당시 의원은 성명을 통해 “독성 화학물질이 첨가된 제품으로부터 아이들을 보호할 수 있다”라며 앞서 언급한 성분을 사용하는 제품의 유통 중지 및 제조법 변경을 촉구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