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왕국 4’가 제작 중이다?
디즈니 최고 경영자가 직접 밝힌 후문.

디즈니의 <겨울왕국 4> 제작에 대한 힌트가 공개됐다.
지난 16일, <굿모닝 아메리카>에서 디즈니 최고 경영자 밥 아이거는 “현재 <겨울왕국 3>를 제작 중이며, <겨울왕국 4>도 작업 중일 수 있다”며 “<겨울왕국>, <겨울왕국 2>의 감독 젠 리는 애니메이션 팀과 ‘한 편’이 아닌 ‘두 편’의 이야기를 만들기 위해 작업 중이다”라고 전했다.
관련 내용은 <버라이어티>를 통해 보도됐다. 이에 <겨울왕국> 시리즈의 음악가 크리스틴 앤더슨 로페즈는 트윗으로 “그간 이 덕분에 조용히 지냈다”는 말과 함께 <겨울왕국 3>와 <겨울왕국 4>의 해시태그를 달았다.
<겨울왕국>, <겨울왕국 2>는 디즈니의 애니메이션 시리즈 중에서도 기록적인 성적을 거둔 작품이다. 디즈니는 <겨울왕국>으로 한화 약 1조7천억 원(13억3천만 달러), <겨울왕국 2>로 한화 약 1조8천억 원(14억5천만 달러)의 수익을 얻었다. 이에 디즈니는 <겨울왕국> 시리즈를 토대로 뮤지컬을 제작하기도 했다.
<겨울왕국 3>의 수입과 배급은 월트 디즈니 코리아가 맡는다. 이외의 공식적인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다. 최고경영자의 성명이 잇따른 만큼, 영화와 관련한 새로운 소식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Well, I’ve been quiet here for a while. But yeah, this. https://t.co/0ueoW3UxOx#frozen3 #frozen4
— Kristen Anderson-Lopez (@Lyrikris10) November 16, 2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