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비욘세의 아이비 파크와 계약 종료한다?
‘넥스트 이지’는커녕 적자만 남겼다.

비욘세가 전개하는 브랜드 아이비 파크와 아디다스의 협업이 종료될 예정이라는 소식이 발표됐다. <더 할리우드 리포터>에 따르면 아이비 파크의 관계자가 두 브랜드가 상호 협의하에 협업을 종료하기로 결정했다.
협업 종료 이유에 대해서는 아직 구체적으로 밝혀지지 않았지만, 매출 부진이 사유일 것이라는 예상이 지배적이다. 실제로 2022년 두 브랜드 간의 협업 제품 매출은 전년도의 9천3백만 달러, 한화 약 1천2백억 원에서 급감한 4천만 달러, 한화 약 5백십억 원을 기록했다. 결과적으로 아디다스는 매출 급감으로 인해 1천만 달러, 한화 약 1백30억 원의 손해를 입었다.
2016년 비욘세와 필립 그린의 공동 설립으로 시작한 아이비 파크는 2018년 그린의 성추문 이후 비욘세가 모든 지분을 인수한 바 있다. 그리고 아이비 파크는 2019년 아디다스와의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지금의 모습을 띠게 되었다. 당시 아이비 파크의 협업 과정은 칸예 웨스트와 아디다스의 이지 브랜드 파트너십과 유사해 높은 파급력을 가질 것이라는 기대가 있었다. 그러나 비욘세의 아이비 파크 미디어 노출 부족, 마케팅 방향에 대한 의견 차이를 비롯한 여러 악재로 인해 매출이 감소한 것으로 파악된다.
아이비 파크와 아디다스의 협업 종료 여부에 대한 공식 발표는 아직 나오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