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CEO, “앞으로도 오리지널 콘텐츠 다른 플랫폼에 배급 안할 것”

다른 OTT 플랫폼과는 상반된 행보.

엔터테인먼트
3,423 Hypes

넷플릭스 CEO가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를 다른 플랫폼에 배급하지 않는 이유에 관해 설명했다.

금일 열린 넷플릭스의 2분기 실적 발표에서 넷플릭스 CEO, 테드 사란도스는 앞으로도 경쟁 OTT 플랫폼에 자사의 콘텐츠를 판매하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테드 사란도스는 그 이유에 대해 “<브리저튼> 시리즈의 스핀오프인 <샬럿 왕비>가 공개됐을 때 <브리저튼 시즌 1>과 <브리저튼 시즌 2>의 인기도 함께 올랐다”라며 “지금의 영상 콘텐츠 시장은 새로운 콘텐츠뿐만 아니라 과거의 콘텐츠 또한 상황에 따라 충분히 다시 소비자들에게 노출될 수 있다는 특징을 갖는다”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그는 “따라서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는 우리 구독자들에게만 제공하는 게 옳다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맥스를 비롯한 OTT 플랫폼에선 오리지널 콘텐츠를 타 플랫폼에 배급하는 경우가 존재한다. 강력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지녔다고 평가받는 디즈니 플러스 역시 최근 일부 콘텐츠의 라이선스를 판매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라이선스 수익 창출 외에도 다른 플랫폼의 구독자들을 자사 플랫폼으로 끌어들일 수 있기 때문이다.

더 보기

이전 글

스투시 x 션 폴, 티셔츠 컬렉션 출시
패션

스투시 x 션 폴, 티셔츠 컬렉션 출시

션 폴 데뷔 30주년 기념.

내년부터 KBO 리그에 피치 클록 & 연장 승부치기 도입한다
스포츠

내년부터 KBO 리그에 피치 클록 & 연장 승부치기 도입한다

MLB에는 이미 도입된 규정들.

현대·기아자동차, 자가 복원 능력 갖춘 나노 소재 공개
자동차

현대·기아자동차, 자가 복원 능력 갖춘 나노 소재 공개

카메라 렌즈와 레이더 센서에 우선 적용될 예정.

론진, 새로운 플래그십 헤리티지 컬렉션 공개
패션

론진, 새로운 플래그십 헤리티지 컬렉션 공개

다이얼의 빛나는 문페이즈.

영국 훌리건들의 모습을 담은 사진집, ‘No One Likes Us’가 출간됐다
스포츠

영국 훌리건들의 모습을 담은 사진집, ‘No One Likes Us’가 출간됐다

과격하면서도 열정적인 분위기를 포착했다.


7월 넷째 주 주목할 만한 파티
음악 

7월 넷째 주 주목할 만한 파티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 꽉 채웠다.

나이키 에어 포스 1 로우 ‘코비 브라이언트’가 등장했다
신발

나이키 에어 포스 1 로우 ‘코비 브라이언트’가 등장했다

2023년 ‘코비 데이’에 출시?

다이리쿠 2024 봄, 여름 컬렉션 공개
패션

다이리쿠 2024 봄, 여름 컬렉션 공개

디자이너의 어릴적 영웅들을 재현했다.

스포티 앤 리치 x 아디다스 삼바 스니커 퍼스트 룩
신발

스포티 앤 리치 x 아디다스 삼바 스니커 퍼스트 룩

추가 색상도 공개될까?

라미더스 x 칼하트 WIP 컬렉션 출시 정보
패션

라미더스 x 칼하트 WIP 컬렉션 출시 정보

몰그랩 대신 가방.

More ▾
 
뉴스레터를 구독해 최신 뉴스를 놓치지 마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