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 세이코의 새로운 헤리티지 컬렉션 제품군 실루엣
일본도 ‘카타나’에서 착안했다.



그랜드 세이코가 카타나의 소재와 공예에 영향을 받은 헤리티지 컬렉션을 공개했다. 카타나는 흙, 불, 물, 공기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일본도로, 타임피스는 일본도의 구성 요소를 담고 있다.
컬렉션의 제품군은 총 세 개다. ‘SBGA489’는 블랙 컬러 다이얼로, ‘SBGA491’는 다크 그린 컬러 다이얼로, ‘SBGA493’는 레드 컬러 다이얼로 표현됐다. ‘SBGA489’의 블랙 다이얼은 카타나 제작에 사용되는 강철인 가와가네에서 따왔다. ‘SBGA491’의 다크 그린 다이얼은 카타나의 핵심 소재인 신가네가 갖는 탄력성을 표현한다. 두 모델의 다이얼 패턴은 검 제작에 쓰이는 타마하가네의 질감을 떠올리게 한다.
이번 컬렉션의 하이라이트는 5백 피스 한정으로 제작된 ‘SBGA493’다. 짙은 레드 컬러 다이얼에 자리한 방사형 패턴은 해머가 칼날을 때리는 불꽃과 움직임을 나타낸 것이다. 모든 제품군에는 브랜드의 자체 무브먼트인 스프링 드라이브 칼리버 9R65가 채택돼 72시간의 파워리저브를 제공한다.
‘SBGA489’와 ‘SBGA491’은 8월부터 한화 약 7백48만 원(5천6백 달러)으로, ‘SBGA493’은 9월부터 한화 약 8백만 원(6천 달러)으로 출시된다. 그랜드 세이코 부티크 웹사이트, 미국 그랜드 세이코 부티크와 그랜드 세이코 공인 판매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상단 갤러리에서 제품 상세 이미지를 살펴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