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 데드 x 아디다스 2025 가을, 겨울 컬렉션 공개
태권도화에서 영감받은 슈즈까지.












브레인 데드와 협업한 아디다스 2025 가을, 겨울 컬렉션이 공개됐다. 파리 쇼룸을 통해 선공개된 이번 라인업은 ‘바리케이드 13’부터 ‘태권도’, ‘클라이마쿨 2’, 그리고 ‘브로디 킹’ 총 네 가지 실루엣을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브레인 데드 특유의 팝한 컬러 팔레트로 선보여진 점이 특징이다.
먼저, ‘바리케이드 13’의 어퍼는 메탈릭 실버 메시 소재로 감싸졌으며, 그 위로 옐로 및 탄 컬러 액센트가 포인트로 더해졌다. 이어 타이틀에서도 느껴지듯 태권도화에서 착안한 레이슬리스 플랫솔 슈즈 ‘태권도’는 메탈릭 실버와 블랙 레더 두 가지 버전으로 구성됐으며, 텅에는 ‘브레인 데드 시스템’이라는 가상의 기업 로고가 인쇄돼 브랜드 특유의 위트가 느껴지는 실루엣으로 완성됐다.
또한 약 10년 만에 다시 부활한 ‘클라이마쿨 2’의 어퍼에는 통풍에 용이한 천공 니트 소재가 적용됐으며, 텅에는 왜곡된 블레인 데드 로고 에어 쿠션이 더해졌다. 끝으로, ‘브로디 킹’은 1980년대 일본 복싱화와 멕시코 루차리브레 비주얼에서 영감받아 제작됐으며, 전면에 과감한 플레임 오버레이가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브레인 데드 x 아디다스 2025 가을, 겨울 컬렉션의 공식 출시일은 현재까지 밝혀진 바 없으나, 추후 공개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