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프로필: 니벨크랙

축구에 의한, 축구를 위한 단 하나의 스트릿 패션 브랜드.

By
패션 

축구를 근간으로 한 패션 브랜드 ‘니벨크랙’을 들여다봤다. 엄연한 국내 브랜드지만 단단한 축구 문화를 가진 나라에서 먼저 알아봤고, 정통 축구 저지가 차지한 제품 구성 비율은 생각보다 낮았다. 축구 역사의 무수한 순간을 의류화했고, 축구용품의 그래픽 가치를 조명했다. 니벨크랙은 축구 열망을 응축한 결정체 같았다. 누가 어떻게 만들었을까? ‘축구’라는 특수한 카테고리를 패션에 접목한 방법은? 축구의, 축구에 의한, 축구를 위한 단 하나의 브랜드 니벨크랙이 물음에 직접 답했다. 

설립자 혹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Who’, 브랜드 핵심 가치 ‘What’, 설립 시점 및 전개 기간 ‘When’, 기반 지역 ‘Where’, 인기 요인 ‘How’, 그리고 지금 이 브랜드를 알아야 하는 이유 ‘Why’.

브랜드 프로필 더보기:
1017 알릭스 9SM
호카 오네 오네

키코 코스타디노브

“More than just football.”

Who

이신재. FC 바르셀로나의 열렬한 팬으로, 자신이 지지하는 팀의 연고지에서 거주하겠다는 일념으로 바르셀로나의 한 마케팅 회사에 근무한 독특한 이력이 있다. 그곳에서 경험한 축구 문화를 응축한 것이 니벨크랙. 직접 보고, 느끼고, 부딪히며 생긴 열망을 브랜드에 고스란히 담았다. 

What

니벨크랙은 스페인 어로 레벨을 뜻하는 니벨(Nivel)과 혼자서 승부를 결정 지을 수 있는 축구 선수 유형을 말하는 크랙(Crack)의 합성어로, ‘최고 레벨의 선수’를 뜻한다. 브랜드명에서 알 수 있듯, 니벨크랙의 근간은 축구. 티셔츠, 스웨트셔츠, 스카프, 양말 등 축구와 관련한 그래픽과 영감을 적용한 데일리웨어를 전개한다. 하지만 이신재는 컬렉션만이 전부이길 원치 않는다고 말한다. 가장 기본인 견고한 만듦새를 갖춘 의류는 물론, 축구에서 비롯한 창의적 컬렉션, 더 나아가 문화와 축구를 융합한 창의적인 축구 문화를 생성할 수 있는 활동을 전개하는 것이 궁극적 목표라고 밝혔다. 

니벨크랙은 총 6개의 시즌 컬렉션과 9개의 캡슐 컬렉션, 그리고 여러 번 팝업을 개최했다. 흥미로운 건 해외에서 먼저 큰 반향을 일으켰다. <뽀빠이> <슈쿠 매거진> <사커 바이블> 등의 해외 매체에서 발 빠르게 브랜드를 소개했고, 미국, 프랑스, 영국, 일본, 캐나다에 위치한 몇몇 편집숍에서 니벨크랙 아이템을 전개 중이다. 

브랜드 프로필 니벨크랙 축구 유니폼 저지 스트리트 패션 이신재

When

설립은 2016년 2월이다.

Where

탄생지와 기반지 모두 서울. 웝트숍스키마숍에서 팝업을 전개한 바 있고, 현재 국내 하이츠스토어트리플스토어에서 판매 중이다. 

How 

이신재가 꼽은 전환점은 2017년 초에 발매한 마피파(MAFIFA) 컬렉션이다. 이 컬렉션은 여러 의미로 큰 반응을 일으켰다. 마피파는 오랜 시간 동안 피파 회장으로 집권한 제프 블래터와 부패와 관련한 스캔들을 비판하는 내용을 담은 캡슐 컬렉션으로, 휠라 로고를 패러디한 그래픽이 사용됐다. <뽀빠이> <사커 바이블> 등 여러 해외 매체가 이를 소개했는데, 이 관심이 화근이 됐다. 휠라의 회장이 마피파 캡슐 컬렉션을 소개한 이탈리아 매체의 기사를 접하게 된 것이다. 이후 휠라는 판매 정지 처분을 내렸고, 이 모든 일은 발매일로부터 일주일이 채지나 기도 전에 일어났다. 의도한 것은 아니었지만, 이 사건을 통해 어느 정도 노이즈 마케팅 효과를 봤다고 한다. 

Why

특수한 카테고리를 골자로 삼은 브랜드지만, 누구나 쉽게 시도할 수 있을 만큼 접근성이 높은 의류를 전개한다는 것. 다시 말해 니벨크랙은 축구 저지 특유의 멋스러운 그래픽을 코튼, 나일론 등의 소재에 적용한 일상복을 선보인다. 

이들의 가치는 패션계는 물론, 대중, 더 나아가 실제 축구 구단도 알아봤다. 지난 2월에는 제주 유나이티드와, 오는 7월에는 울산 현대와 협업한 제품군을 선보일 예정이다. 

월드컵 특수를 맞아 나이키 협업, ‘Own Fan Club’과의 런던 더 해크니 숍 팝업, ‘Kicks to the Pitch’와의 뉘른베르크 피프틴 식스틴 팝업, 도쿄 패트릭 라보 팝업 등을 진행하는 니벨크랙. 이신재의 남다른 축구 열정이 패션계에 어떠한 색채를 더할 지 귀추가 주목된다. 

더 보기

이전 글

스니커 역사상 가장 극적인 부활, 리복 삭 런.R & 런.R 96
신발 

스니커 역사상 가장 극적인 부활, 리복 삭 런.R & 런.R 96

Presented by Reebok
30년만에 부활한 스니커가 있다.

업데이트: 라프 시몬스 2019 SS 컬렉션 속 아디다스와 이스트팩 협업
패션

업데이트: 라프 시몬스 2019 SS 컬렉션 속 아디다스와 이스트팩 협업

지갑 여는 가죽 플랫폼 부츠와 백팩.

2018년 6월 넷째 주 발매 목록
패션 

2018년 6월 넷째 주 발매 목록

특별 증정 이벤트도 있다.


휠라 3랩 가방? 배틀 그라운드 x 휠라 협업 컬렉션 출시
패션

휠라 3랩 가방? 배틀 그라운드 x 휠라 협업 컬렉션 출시

파밍하자.

올 여름은 롤렉스 말고 이 시계
패션

올 여름은 롤렉스 말고 이 시계

베이프표 롤렉스와 국내 브랜드의 지샥 협업.

버질 아블로의 루이비통 2019 SS 멘즈 컬렉션 총정리
패션

버질 아블로의 루이비통 2019 SS 멘즈 컬렉션 총정리

여러 의미로서의 감동.

More ▾
 
뉴스레터 구독 신청

뉴스레터 구독 신청으로 <하입비스트>가 제공하는 특집 인터뷰와 각종 발매 소식 그리고 최신 트렌드의 현황을 모두 누리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한 협조 부탁드립니다

<하입비스트>가 제공하는 광고 수신에 동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입비스트>는 여러분의 관심사와 최신 트렌드에 걸맞은 광고를 제공합니다. 광고차단기(애드블록)의 ‘화이트 리스트'에 <하입비스트>를 추가하면 사이트에 머무는 동안 계속해서 광고가 제공되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