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 전기 자동차 프로젝트를 끝내 폐기하기로 결정했다
“상용화 할 방법을 찾을 수 없었다.”
![다이슨, 전기 자동차 프로젝트 폐기 결정 2020년 배터리](https://image-cdn.hypb.st/https%3A%2F%2Fkr.hypebeast.com%2Ffiles%2F2019%2F10%2Fdyson-electric-car-official-statement-1.jpeg?q=75&w=800&cbr=1&fit=max)
2020년까지 전기 자동차를 상용화하겠다던 다이슨의 포부가 결국 꺾여졌다. 다이슨은 지난 3일 내부 전사 이메일을 통해 “다이슨 자동차 팀은 자사의 철학에 완벽히 부합하는 환상적인 전기 자동차를 개발했다. 하지만 그것을 상용화 할 방법을 찾을 수 없었다”라고 전하며 전기 자동차 프로젝트 중단의 뜻을 밝혔다. 다이슨은 또한 향후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 로봇 공학, AI 등의 기술 개발에 더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메일에 덧붙였다.
다이슨은 2017년 전기차 프로젝트를 발표하고 개발에 약 6백 명의 인력을 투입했다. 하지만 당초 2020년 공개하기로 한 프로젝트는 싱가폴의 제조 공장 문제로 2021년으로 연기됐고, 프로젝트는 최종 무산됐다.
한편 다이슨은 프로젝트에 투입된 인원들에 대해 “가능한 많은 사람이 다이슨 내 대체 역할을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우리는 홈 비즈니스 파트에 인력을 용인할 빈자리를 충분히 보유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