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플레이스테이션 5, 가격 및 상세 스펙 공개
‘와이어드’ 피셜.
업데이트: 테크놀로지 전문 매체 <와이어드>를 통해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5에 관한 소식이 추가됐다. 우선 <와이어드>에 따르면, 소니는 SSD 탑재를 통해 새 플레이스테의 로딩 시간과 렌더링 효율을 개선할 예정이다. 플레이스테이션 5는 또한 종전 모델 4와의 역호완성을 기준으로 제작될 것이라고 한다.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5의 시스템 책임 설계자인 마크 커니는 새 모델의 이같은 개선을 통해 현재 PC 수준을 상회하는 시간 효율을 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마블 스파이더맨>의 로딩 시간을 토대로 플레이스테이션 5 시범 모델과 플레이스테이션 4를 비교한 결과, 약 15초의 로딩 시간이 0.8초로 개선된 것을 확인했다.”고 그는 덧붙였다.
플레이스테이션 5의 프로세서로는 7nm Zen 2 공정의 AMD 라이젠 3가, 그래픽카드로는 3D 재현에 최적화된 라데온 커스텀 나비가 각각 탑재될 예정이다.
“A true generational shift tends to include a few foundational adjustments… PlayStation’s next-generation console ticks all those boxes.” @provenself has the exclusive on Sony’s next gaming system. https://t.co/hKVpvx9M9f
— Caitlin Kelly (@caitlin__kelly) 2019년 4월 16일
4월 16일 기준: 엔터테인먼트 소식 매체 <코믹북>을 통해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5에 관한 새 소식이 전달됐다. <코믹북>이 공개한 내용에 따르면 오는 2020년 출시 예정인 플레이스테이션 5의 가격은 500 달러, 한화 약 57만 원으로 책정될 예정이다.
본 내용은 자신이 플레이스테이션 5 런칭 타이틀의 서드 파티 개발자라고 밝힌, 한 익명의 제보자로부터 공개됐다. 그는 플레이스테이션 5가 24GB의 GDDR6 V램, 2TB의 낸드 플래시 메모리를 탑재했으며, 8K 업스케일링 해상도를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한 플레이스테이션 5와 VR 헤드셋의 호환과 함께, 기타 하위 기종과의 역호환 가능성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의견을 전했다. 한편, 신형인 듀얼쇼크 5 콘트롤러가 새 콘솔과 함께 출시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새 콘솔에는 또한 카메라가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익명의 제보자는 플레이스테이션 5와 함께 출시될 것으로 추정되는 게임 타이틀 목록을 함께 공개했다. 제보에 따르면, 타이틀 목록에는 <그란 투리스모 7>, <PUBG 리마스터>,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II>, <배틀필드: 배드 컴퍼니 3>, <해리 포터>, <어쎄신 크리드: 더 뉴 바이킹>, <GTA VI> 등이 포함됐다.
플레이스테이션 5는 오는 2020년 3월부터 11월 사이에 출시될 것으로 추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