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리 아일리시, 시베리아 힐스와 캡슐 컬렉션 돌연 취소
사과의 올바른 예.





업데이트: 지난 8월 8일부터 선주문을 시작한 빌리 아일리시와 시베리아 힐스의 협업 컬렉션이 돌연 취소됐다. 이유는 시베리아 힐스가 티셔츠에 새겨진 ‘노조미 토조’ 캐릭터를 무단으로 도용했기 때문이다. 시베리아 힐스는 마코토 쿠로카와가 디자인한 캐릭터 ‘노조미 토조’를 오직 머리카락과 수영복 색깔만을 변형시킨 채, 원작 그대로 컬렉션 아이템에 새겨 내놓았다.
이에 시베리아 힐스 측은 해당 작가에게 “당신의 아트워크를 무단으로 사용해서 정말 죄송하다. 다만 빌리 아일리시는 우리가 디자인을 도용했다는 점을 인지하지 못했다”며 입장을 밝혔다. 현재 둘은 해당 컬렉션에 대한 모든 생산을 중단한 상태다. 이미 주문을 받은 건에 대해서는 순차적으로 환불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8월 8일: 빌리 아일리시가 시베리아 힐스와 손잡고 캡슐 컬렉션을 선보인다. 시베리아 힐스는 아일리시가 투어 당시 종종 무대 의상으로 입고 등장하며, 큰 애착을 보였던 브랜드 중 하나로, 컬렉션은 2종의 후디와 1종의 티셔츠로 구성됐다. 모든 아이템에는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그려졌다. 흰색의 후디는 빌리 아일리시가 미국 덴버에서 열린 ‘레드 락 페스티벌’에 직접 입고 등장하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가격은 후디와 티셔츠 각각 약 7만2천 원, 3만6천 원으로, 지금 이곳 링크에서 선주문 할 수 있다. 공식적인 출시는 9월 13일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