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 11 프로 및 11 프로 맥스의 스펙 한 눈에 보기
거의 모든 것이 바뀌었다.
애플이 아이폰 11 프로와 11 프로 맥스를 공식 공개했다. 아이폰 역사상 최초로 ‘프로’라는 이름을 내세웠다는 점에서 주목받기에 충분하다. 아이폰 최초의 슈퍼 레티나 XDR 디스플레이, 아이폰 최초의 트리플 카메라, 그리고 새로운 색상까지. 거의 모든 것이 새로워진 아이폰 11 프로와 프로 맥스의 스펙을 각 항목 별로 정리했다.
칩
애플이 프로급 성능을 구현하기 위해 새롭게 제작한 A13 바이오닉 칩이 내장됐다. 4K 동영상처럼 대용량의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도록 노력한 결과물. 기존 모델 대비 최대 20% 더 빠르고 30% 더 적은 전력을 소모하는 GPU 성능을 갖췄다. 수심 4m에서 최대 30분까지 버틸 수 있는 IP68 방수 등급도 확보했다.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는 두 가지. 아이폰 11 프로는 5.8인치, 아이폰 11 프로 맥스는 6.5인치이며 모두 OLED 소재로 완성됐다. 무엇보다 가장 주목해야 할 점은 바로 슈퍼 레티나 XDR 기능이 탑재됐다는 점. 픽셀 하나하나가 빛을 내는 슈퍼 레티나 XDR 아주 선명한 컬러를 구현한다. 한편 새 아이폰은 태양광 아래의 밝기와 사진 및 동영상 감상 시 다른 밝기의 디스플레이를 제공한다. 일반 태양광에서는 8백 니트를 지원하지만, 반면 익스트림 다이내믹 레인지를 적용할 시 1천2백 니트의 밝기를 제공해 보다 선명하게 사진과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카메라
아이폰 11 프로 공개에 앞서 논란이 된 트리플 카메라가 실제로 장착됐다. 3개의 카메라는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 와이드 카메라, 망원 카메라로 각각 다른 역할을 해낸다. 덕분에 망원부터 광각까지 4배 광학 줌까지 일상에서 필요한 거의 모든 구도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인물 모드에 새롭게 추가된 ‘하이키 조명 모노’ 를 통해 실내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듯한 흑백사진을 얻을 수 있다. 4K 영상 촬영은 물론 시네마틱 동영상 흔들림 보정 기능, 동영상 구도에 따라 스스로 포착 범위를 달리하는 오디오 줌 시스템도 함께 적용됐다.
소재
아이폰 11과 동일한 글라스를 적용했다. 후면은 무광으로 마감했으며, 스테인리스 스틸을 둘렀다.
배터리
아이폰 XS 대비 아이폰 11프로는 4시간, 프로 맥스는 5시간이 개선됐다. 각각 최대 18시간, 20시간 동영상 재생이 가능하다. 급속 충전 시 30분이면 전체 배터리의 절반을 충전할 수 있다.
저장공간
64GB, 256GB, 512GB
색상
미드나이트 그린,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골드
가격
북미 기준 아이폰 11 프로 맥스는 9백99 달러, 아이폰 프로 맥스는 1천99 달러부터 시작.
발매일
북미 기준 9월 20일 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