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에 재미를 채워줄, 네이버 'NOW' 힙합 오디오 프로그램 스케줄
더콰이엇, 염따, 박재범, 기리보이 출연.
네이버가 라이브 오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나우(NOW)를 론칭했다.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를 라이브로 즐길 수 있는 나우는 네이버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만 이용할 수 있다. 즉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다채로운 음악 관련 콘텐츠를 골라 들을 수 있는 것이다. 콘텐츠는 크게 두 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채널 테마에 걸맞는 음악이 24시간 재생되는 ‘올데이 뮤직’과 여러 분야의 호스트가 진행하는 오디오 프로그램이다.
현재 나우에서는 장르와 주제를 기준으로 분류된 여러 오디오 프로그램이 전개되고 있다. 앨범 발매에 맞춰 아티스트와 이야기를 나누는 페퍼톤스 이장원의 ‘6시 5분전’, 매번 다른 셀러브리티가 출연해 자신의 플레이리스트를 공유하는 ‘들려주고 싶어서’ 아이돌이 진행하는 ‘심야아이돌’,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쇼’ 등이 그것. 이중에서 <하입비스트>의 애독자가 특히 주목할 만한 프로그램은 힙합과 R&B 장르에 초점을 둔 ‘브로큰 GPS’, ‘랩하우스 온 에어’, ‘기요한 이야기’ 등이다.
9월 12일부터 15일까지, 나흘 간 이어지는 추석 연휴에도 나우의 오디오 프로그램은 계속된다. 더콰이엇, 염따, 박재범, 기리보이 등을 필두로 한 나우의 여러 힙합 오디오 프로그램으로 연휴에 재미를 더해보는 것은 어떨까. 힙합과 R&B 장르가 취향이라면, 아래의 편성표를 통해 원하는 프로그램을 골라 들어볼 것을 추천한다. 나우는 네이버 어플리케이션 최신 버전(Ver. 10.9)으로 경험할 수 있다.
9월 12일 목요일
랩하우스 온에어
“지금 한국 힙합이 위기잖아. 래퍼들이 설 자리를 더 마련해 줘야 한다고.” 한국 힙합의 대부 더콰이엇, 신흥 강자 염따, 새파랗게 어린 이진우가 래퍼들을 초대해 한국 힙합의 미래를 논한다.
방송시간: 밤 10시부터 약 1시간
호스트: 더콰이엇, 염따, $IGA A
게스트: 사이먼 도미닉, 머쉬베놈
9월 13일 금요일
#ONFIRE
신예 R&B 싱어 문(@moonsujinnn)이 이번 주 화제인 힙합, R&B 트랙을 소개한다.
방송시간: 밤 10시부터 약 1시간
호스트: 문
9월 14일 토요일
#ONFIRE 3회(재방송)
방송시간: 아침 8시
콜드나잇 3회(재방송)
R&B 신성 콜드가 추천하는 밤에 듣기 좋은 음악을 추천한다.
방송시간: 저녁 7시
호스트: 콜드
기요한 이야기 3회(재방송)
기리보이와 한요한의 4차원 고민 상담쇼.
방송시간: 밤 9시
호스트: 기리보이, 한요한
브로큰 GPS 3회(재방송)
한국 힙합의 아이콘 박재범이 대본도 없이 궁금한 사람들을 초대해 인터뷰한다. 타블로가 폭로한 박재범 ‘Solo’ 뮤직비디오 속 공항 장면에 숨겨진 비하인드 스토리와 타블로와 그의 옛 동거인 DJ 펌킨 사이에 얽힌 살벌한 과거사가 공개된다.
방송시간: 저녁 8시부터 약 1시간
호스트: 박재범
게스트: 타블로, DJ 펌킨
랩하우스 온에어 3회(재방송)
방송시간: 밤 10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