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페이스 및 나이키의 버려진 옷으로 만든, 올드 파크 MA-1 재킷
새 생명을 얻고, 가격이 두 배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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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가능성이 패션 산업의 큰 이슈로 떠오른 가운데 노스페이스, 나이키, 파타고니아와 같은 기능성 브랜드는이름으로 손상된 제품을 재활용하고 수리하기 위한 여러 방편들을 마련해왔다. 이에 여러 젊은 브랜드들은 열거한 브랜드들의 버려진 제품을 재활용하는 아이디어 컬렉션을 끊임 없이 선보여 왔다. 일본의 올드 파크 역시 이같은 지속가능성 컬렉션의 일환으로 2012년 가을, 겨울 이후 줄곧 재활용 컬렉션을 출시해왔다. 그리고 2020년 봄, 여름 올드 파크는 노스페이스와 나이키의 버려진 옷을 새로 짜깁기한 MA-1 항공 재킷을 공개했다.
각 브랜드의 로고, 고어텍스의 자수, d-링, 라벨 등의 디테일은 그대로 둔채, 올드 파크는 버려진 옷의 구조를 제외한 모든 부분을 새롭게 뜯고 다시 붙였다. 재활용의 라벨을 달고 있지만, 전혀 새로운 디자인으로 새 생명을 얻게 된 버려진 옷. 올드 파크는 현 패션 산업의 가장 큰 숙제, 지속가능성에 대한 답을 가장 영리한 방법으로 꿰뚫었다. 벌써부터 품절 소식이 들려 오는 올드 파크의 업사이클 MA-1 항공 재킷 컬렉션은 지금 온라인 편집숍 서커스에서 약 5만3천 엔에 판매중이다.